SDL (Simple DirectMedia Layer)

Heejin·2023년 5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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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L은 "Simple DirectMedia Layer"의 약어로, 크로스 플랫폼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이다. SDL은 게임 개발이나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간단하고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하드웨어에 독립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SDL은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창 관리: SDL은 창 생성 및 관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화면에 창을 생성하고, 크기 조정, 타이틀 설정, 아이콘 설정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2. 그래픽 렌더링: SDL은 2D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함수와 도구를 제공한다. 이미지, 텍스트, 도형 등을 화면에 그릴 수 있으며,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3. 입력 처리: SDL은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등 다양한 입력 장치를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벤트를 감지하고 사용자 입력을 처리할 수 있으며, 게임의 조작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4. 사운드 재생: SDL은 사운드 재생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WAV, MP3 등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고, 볼륨 조절, 반복 재생 등을 제어할 수 있다.

  5. 타이머와 시간 관리: SDL은 시간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프레임 속도, 게임 타이밍, 애니메이션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정밀한 시간 측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될 수 있다.

SDL은 C/C++ 언어로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나 도구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SDL은 게임 개발을 비롯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많이 사용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뮬레이션,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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