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분석] background to introduce kakaomap

Hα ყҽσɳɠ·2020년 4월 15일
0

project2

목록 보기
5/10


2020 봄학기 실전프로젝트2 수업 2번째 과제로, kakaomap이라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하고 다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소프트웨어 선택 배경

이것만 있으면 처음 가본 길도 문제 없다?!
새로운 곳을 방문할 때, 여행자들의 필수 앱인 이것은 바로 지도 애플리케이션이다.
현대인들에게 있어 지도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고 있다.
지도 앱이 있으면 낯선 곳에서도 길을 찾을 때 쉽고 빠르게 길을 찾을 수 있으며, 주변에 있는 음식점, 까페, 공원등과 같은 편의시설의 위치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 구글 지도등 다양한 지도앱 중에서도 내가 즐겨 사용하던 앱은 카카오맵이다. 처음에는 kakao Talk, kaokao Taxi등을 사용하다보니 kakao map을 다운받았는데, 사용하다보니 깔끔하고 예쁜 UI와 훌륭한 기능들 덕분에 몇 년째 애용하고 있다.
카카오맵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의 위치 정보 뿐 아니라,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지정하여 이동 거리 정보, 이동 방법, 이동 수단(도보, 자동차, 대중 교통)에 따른 시간등을 얻을 수 있었다.

현재 위치 / 출발지 ~ 도착지 이동 시간 / 이동 방법

카카오는 짧은 시간 동안 빠른 발전 속도를 보여주었다. 이미 뛰어난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로 인지도 높은 기업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이다보니 신뢰성이 있었고,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평소 카카오맵을 자주 이용하기도 하였고, 카카오에서는 해당 map application software를 기술적인 측면과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발전시켜가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kakaomap을 선택하게 되었다.


👩🏻‍💻🍒

profile
𝑯𝒐𝒏𝒆𝒔𝒕𝒚 𝑰𝒏𝒕𝒆𝒈𝒓𝒊𝒕𝒚 𝑬𝒙𝒄𝒆𝒍𝒍𝒆𝒏𝒄𝒆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