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tick(백틱)을 사용한 문자열

citron03·2022년 1월 1일
0

html, css, js

목록 보기
5/43

자바스크립트에서

` (백틱)

은 '(쉼표)와는 다른 문자이다.
자바스크립트에서 `을 사용해서 문자를 만들면,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백틱을 사용해 여러줄의 문자열 만들기

const str = `안녕하세요
저는
땡땡땡입니다.`;

console.log(str);
/* 출력되는 문자열은

안녕하세요
저는
땡땡땡입니다.

위와 같다.*/
  • 백틱을 사용하면 일반 '나 "을 사용할 때와는 다르게 문자열을 여러줄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

문자열에서 변수 넣어 표현하기

  • 기존에 '나 "를 사용한다면, 문자열 중간에 변수를 넣어 출력한다면 이렇다.
const name = "박최김";

console.log("안녕하세요 저는 " + name + "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박최김입니다.

console.log("안녕", name, "잘 지냈니?");
// 안녕 박최김 잘 지냈니?
  • 이렇게 문자열을 +로 이어서 나타내거나 ,를 통해서 표현해야 한다.
  • 😀 하지만 백틱`을 사용한다면 다음 처럼 표현할 수 있다.
const name = "박최김";
console.log(`안녕하세요 저는 ${name}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박최김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 좀 더 간편하게 문자열에 변수를 넣어 표현할 수 있다.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