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index 추출 메서드 Array(number).keys()

citron03·2022년 9월 15일
0

html, css, js

목록 보기
40/43
  •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며 때때로 1이나 0부터 시작하여 값이 1씩 증가하는 배열을 사용해야할 필요가 있었다.
    🥩 react를 사용하고 map을 통해 컴포넌트를 렌더링하고 싶을 때 그러했다.
  • 나는 기존에는 다음과 같이 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을 만들었으나, 새로운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const arr = [];

for(let i = 0; i < 10; i++){
	arr.push(i);
}

console.log(arr);
  • 새로 알게된 방법은 Array의 keys() 메서드를 사용하여 index 값들을 얻고, 이를 통해서 배열을 만드는 것이다.
const num = 10;

const range = [...Array(num).keys()];

console.log(range);

  • Array(num).keys()로 만든 것은 유사 배열이기에, spread 연산자를 사용하여 배열로 만들어주었다.
    🍧반환되는 것은 Array Iterator 객체이다.
  • 코드의 길이를 줄이고 싶다면, 사용해볼만한 방법인 것 같다.

참고 자료 출처 :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JavaScript/Reference/Global_Objects/Array/keys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