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공부 내용
===1주차 팀 프로젝트 회고===
발표회를 위한 프로젝트 관련 대본 준비
- 총 5개의 씬 start,team,info,main,endscene의 기능에 대해서 나눠서 설명
- 설명 했던 기능들의 예시로는 애니메이션,사운드,카드를 움직이는 코드들의 로직 등이 있음
발표후 팀 회고록 작성
- 팀 회고를 하면서 협업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협업을 했었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 역할 분담을 작성하면서도 본인이 어떤부분을 맡아서 했었는지를 다시한번 마주하니 새삼스럽지만 많은것을 했다고 느껴졌다.
오늘 공부한 것에 대한 생각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개인적 회고
- 처음으로 진행해본 유니티 프로젝트 였지만 많은 부분이 다른 언어들을 사용했던 프로젝트와 닮아있었다. 하지만 본인이 지금껏 경험했던 프로젝트에서는 깃과 깃허브를 이용하는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짧은 기간동안 이었지만 깃과 깃허브를 최대한 이용해 협업을 하려고 노력했다. 그 노력의 과정은 분명 쉽지 않았지만 '비가 온뒤 땅이 더 단단해진다고 했던가', 수 많은 오류와 충돌들을 직면하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하기 전보다는 분명히 깃과 깃허브에 기본에 대해서 이해도를 숙련했다고 느낀다.
- 개발뿐만 아니라 모든것이 아프면서 배운다는것을 새삼스럽게 한번 더 깨달았다. 오랜만에 느끼는 좋은 경험이었다.
- 팀 회고후 팀원분과 요즘 말로 TMI를 많이 공유하였는데 개발에 관련된 좋은 지식을 얻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