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2-6부터 3강 클래스와 객체 까지의 내용===
1) Method와 구조체
2) Method의 선언법
[접근 제한자] [리턴 타입] [메서드 이름]([매개변수])
{
// 메서드 실행 코드
}
3) Method 호출법
[메서드 이름]([전달할 매개변수]);
eg) AddNumbers(10, 20);
4) Method 오버로딩
void PrintMessage(string message)
{
Console.WriteLine("Message: " + message);
}
void PrintMessage(int number)
{
Console.WriteLine("Number: " + number);
}
// 메서드 호출
PrintMessage("Hello, World!"); // 문자열 매개변수를 가진 메서드 호출
PrintMessage(10); // 정수 매개변수를 가진 메서드 호출
5) 구조체
struct Perso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void PrintInfo()
{
Console.WriteLine($"Name: {Name}, Age: {Age}");
}
}
6)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7) Class의 구성 요소
8) Property 구문
[접근 제한자] [데이터 타입] 프로퍼티명
{
get
{
// 필드를 반환하거나 다른 로직 수행
}
set
{
// 필드에 값을 설정하거나 다른 로직 수행
}
}
[접근 제한자] [데이터 타입] 프로퍼티명 { get; s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