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벌써 내배캠을 시작한지도 한달 하고도 3주차가 되어간다. 그 동안 많은 경험을 하고 그만큼 또 많은 것들을 배웠는데 이번주차 개인과제를 통해 본인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다시한번 알아보자.
Unity (유니티)
유니티라는 게임 개발 툴을 다루면서 이해하게 된 것들
- 씬 개념
-원래 씬이라는 것 자체에 대한 이해도 어려웠고 그러다보니 개인과제뿐 아니라 협력을 할 때에도 어려움이 많이 있었던 부분이다.
- 스크립트
-스크립트와 오브젝트를 어떻게 어디에다가 연결을 해야 본인이 원하는 동작을 구현하는지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툴들
-TextMeshPro
-Audio Mixer
-Window창에서 볼수 있는 많은 종류의 도구들
- 유니티에서 협업하는법
- 버튼, 토글, 패널,텍스트 등등 기능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들
- Prefabs
C#
- Inheritance (상속)
- 데이터 타입
- 조건문과 반복문
-특히, foreach문
- 클래스
- Array & List
- Dictionary
- singleton
등등 에 대해 개념으로만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어떤구조로 이 개념이 돌아가는지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한 줄 생각
- 새로운 것을 더 많이 배움과 동시에, 배워서 알게된 것들을 자주 사용해보고 실제 코딩을 하면서 익히고 잊지않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