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오늘의 개발일기

길고 꾸준하게·2022년 4월 20일
0

Today Learn

1.Styled-components

배웠다기보다는 부모컴포넌트에 테스트용으로 적어놓은 하위 div를 모조리 relative로 바꿔놓는 저 한줄.

Component{
	styled
    div{
    position:relative;
    }
}

이거때문에 하위컴포넌트에서 아무리 포지션을 absolute로 주고 작업을 해도 안되길래 상~당히 애먹었는데 저한줄때문이었다.
어이없는 실수를 씨게해서 시간낭비를 좀 했으니까 다음부터는 안그럴거라고 다짐한다.


2.React앱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해보기.

https://dev.to/bravemaster619/simplest-way-to-embed-a-youtube-video-in-your-react-app-3bk2
상당히 간편한 방법이었다. 그래서 북마크까지 해뒀다.

iframe태그

iframe태그는 현재 문서안에 다른 HTML을 페이지를 삽입시키는 태그다.
다른 HTML페이지 이기 때문에. 자기만의 세션기록과 문서를 가진다고 한다. => mdn참조

=>
내가 이해한 바로는 '새로운' HTML페이지가 삽입되기때문에 독립적이기때문에 자기만의 세션기록,문서를 가진다고 이해했다.

후기

역시 실수는 작고 실수를 찾아내기 까지의 과정은 험난하다.
하지만 작은실수가 쌓여서 경험이 되면 그만큼 또 성장하는 내가 될거니까 긍정적으로!

위에 문제 찾기까지 진짜 험난했기때문에 진짜해방..

profile
작은 나의 개발 일기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