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 중 하나인 액티비티의 생명주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생명주기는 앱이 생성이 되는 순간부터 종료되는 순간까지의 과정을 말한다.이번에 설명하는 액티비티 생명주기는 액티비티의 생성부터 종료까지의 과정을 말한다.위의 사진은 구글 공식 문서
이번에는 프래그먼트의 생명주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Fragment? 액티비티 내에서 화면 UI의 일부이다. 다른 액티비티에 재사용할 수 있는 하위 액티비티 느낌이다. Fragment Lifecycle? 위의 사진이 프래그먼트 생명주기의 순서도이다. 밑에서
이번에는 LiveData에 대해 정리해보겠다라이브 데이터는 관찰이 가능한 데이터 홀더 클래스이다.일반적인 Observable과 다르게 생명주기를 알고있다.즉 다른 앱 구성요소의 생명주기를 인식하며, 활성상태일때만(STARTED 또는 RESUMED) 데이터를 업데이트한다
데이터바인딩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데이터바인딩은 선언적 형식으로 레이아웃의 UI를 앱의 데이터소스들과 결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액티비티에서 findViewById()로 선언되던 UI 프레임워크 호출들을 삭제할 수 있어서 코드 가독성이 좋아지고 상대
이번에는 ViewModel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생명주기를 고려하여 UI 관련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UI 컨트롤러로 데이터를 관리하기에는 생명주기가 걸리고, saveInstsanceState로 해결하기에는 용량제한과 데이터에 제한이 있다. 이로
Room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컬 데이터베이스들중 하나입니다.룸은 SQLite를 더 쉽게 사용하기 위해 나온 ORM 라이브러리입니다.Entity엔터티는 앱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입니다.DAO앱이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삽입, 삭제, 업
글라이드는 구글에서 제작한 이미지 로드 라이브러리들중 하나입니다.글라이드는 이미지 로드 라이브러리들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이미지를 다운받을 때 작은 사이즈로 받아 용량이 적다.사용법이 간단하다.확장성이 좋다.섬네일을 지원한다.with() \- View, 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