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man] 오류 해결

grapefruit·2022년 10월 21일
0

오류 해결 시리즈

목록 보기
1/1

😡Postman 오류

첫번째는 내가 작성한 코드를 기반으로 포스트맨에서 가져올려고 했으나 안되서 정말 오류 해결을 위해서 구글링과 온갖 자료를 찾아가면서 2일 동안 너무 고생했다.
그리고 2일 째 나는 해결을 했다.
크게 두가지 문제가 있었다.

  1. Spring Boot Initializr, IntelliJ의 package
  2. @RequestMapping("/v1/members")

🔍첫번째


나는 Section3Week1Application을 따로 패키지를 만들어서 안에 넣어줬다.
그 이유는 연습 당시에 예제에는 패키지 이름이 따로 만들어져야 했던 것 같아서 이렇게 만들었다.



이제 Section3Week1Application을 com.codestates 패키지 안에 루트 패키지 바로 하위로 넣어버렸다.


🔍두번째


MemberController이니까 @RequestMapping("/v1/members") 이게 맞다.
여기는 잘 작성했다.



여기는 CoffeeController이니까 @RequestMapping("/v1/members")가 아니라 @RequestMapping("/v1/coffees")가 되어야 한다.



여기는 OrderController이니까 @RequestMapping("/v1/members")가 아니라 @RequestMapping("/v1/orders")가 되어야 한다.



위 사진처럼 404오류만 계속 떴고, 위 2가지 이유를 찾지 못했다.


그리고 결국 난 2일만에 이유를 찾은 후에,

💊💊💊404오류만 뜨던 것을 201로 오류를 해결했다!!!💊💊💊


😭느낀 점

정말 오류, 에러 이런게 "왜 나는거지?"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이유를 찾지 못하니까 힘이 너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짜 포기는 하지말아야하지 하면서 구글링을 국내 국외 할거 없이 찾았고, 그리고는 찾지 못하여 결국 이 원인에 대해 물어봤고, 답을 바로 얻은게 아니라 힌트를 얻고, 그 힌트로 또 구글링을 해봐서 문제를 해결했다.
정말 풀고 난 이후의 이 느낌은 너무 짜릿하다. '이래서 개발을 하나보다' 라고 느꼈다.
진짜 돈을 얼마를 줘도 못느낄만한 경험이었다. 이 경험을 토대로 에러가 나도 에러해결을 위해 하면 된다 할수 있다 라는 경험을 얻어서 너무 기분이 기쁘다.
하지만 힘든건 팩트...ㅎㅎ.. 아무쪼록 나의 오류를 해결해서 다행이고, 누군가는 이걸 보면서 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profile
개발자몽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