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패턴 팩토리 패턴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 하는데,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 클래스에서 결정하게 만드는 패턴이다. 객체 생성과 구현의 분리를 하기 위해서 팩토리는 새 인스턴스 생성을 감싸서 객체 생성시 유연성과 제어를 제공한다
프록시는 Subject 라고 하는 다른 객체에 대한 엑세스를 제어하는 객체입니다. 프록시는 Subject에 대해 실행되는 작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가로채서 해당 동작을 증강하거나 보완하도록 합니다.프록시는 각 작업을 Subject에 전달하여 전처리나 후처리를 통해 기능
전략 패턴 (Strategy Pattern) 정의 GOF의 디자인 패턴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 동일 계열의 알고리즘들을 정의하고, 각 알고리즘을 캡슐화하며, 이 알고리즘들을 해당 계열 안에서 상호교체가 가능하도록 만든다.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클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