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3기] 2/21(수) TIL

ClassBinu·2024년 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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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3기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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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무가 끝이 보인다.

발표 피드백

  1. 실사용자 30명 확보 내용을 장표에 넣기(10~15초 분량)

포스터 피드백

  1. 트러블 슈팅 1, 2, 3이 아니라 제목으로 넣기
  2. 포스터 생각보다 큼. 내용 추가하기.

멘토링

GitHub PR 리뷰를 꾸준히 남겨야 한다! (중요, 강조 강조)
리뷰가 없으면 피드백을 주고 받는 다는 사람이라는 걸 증명할 수 없음.
서비스 회사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사람이라는 걸 증명해야 한다.

스왑은 성능 상의 이슈가 크다. 메모리를 올리는 게 나음.
서비스마다 리소스 사용하는 건 다르다.
(3억명 서비스에서 500MB만 사용하기도 함.)

개발자는 최적의 리소스를 찾아서 비용을 아낄 수도 있어야 함.
예시) 레디스 사용률이 1%밖에 안 되는 걸 찾아서 8억을 절감.

개발자 진로 선택의 이야기가 다 뻔하다.
각자의 스토리를 만들기.
개발과 관련이 아니더라도 스토리를 잘 짜서 말하기.

블로그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잘 정리해서 스토리 있게 작성하기.

부하 테스트 돌려보기.

포트폴리오 제출할 때 소스코드도 신경써야 한다.

오프라인 코테는 코딩 테스트가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테스트다.
내가 무엇에 막혀 있는지, 왜 막혀있는지를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
(신입으로서 문제를 잘 설명하는지, 질문을 잘 하는지)

  • 눈미고(경청)
    눈을 마주치고,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기

채용할 때는 회사 채용 사이트 활용
-> 비즈니스적 마인드 능력 어필할 수 있음.

이력서 사진
(주관적인 느낌)넣는 건 20%, 안 넣는 건 80%
찐 실력자는 안 넣더라.

이력서는 맞춤형 이력서로 준비

이력서를 쓸 때는 면접에 간다는 전제로 써야 함.
내가 원하는 질문 설계

회사 채용 프로세스를 잘 고려해야 한다.

소모임 앱에서 모각코 활용하기(네트워크 구성)
인간적인 친밀감을 쌓는 게 우선임.

트러블슈팅4 메모리 누수 테스트

class MemoryLeakSimulation {
  constructor() {
    this.users = new Map();
  }

  // 사용자 "로그인" 시뮬레이션: 사용자 정보를 맵에 추가
  loginUser(userId) {
    const clientId = `client_${userId}`;
    this.users.set(userId, clientId);
  }

  // 사용자 "로그아웃" 시뮬레이션: 사용자 정보를 맵에서 제거하지 않음
  logoutUser(userId) {
    // 이 부분에서 delete() 호출을 생략하여 메모리 누수 발생
    // this.users.delete(userId);
  }

  // 현재 메모리 사용량 출력
  logMemoryUsage() {
    const used = process.memoryUsage().heapUsed / 1024 / 1024;
    console.log(`Memory usage: ${Math.round(used * 100) / 100} MB`);
  }
}

const simulation = new MemoryLeakSimulation();

// 1,000,000번의 "로그인" 시뮬레이션
for (let i = 0; i < 1000000; i++) {
  simulation.loginUser(i);
  simulation.logoutUser(i);
}

// 최종 메모리 사용량 출력
simulation.logMemoryUsage();

1,000K 로그인 테스트 결과

delete() 없을 때

Memory usage: 81.18 MB

delete() 미호출

delete()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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