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Clear·2023년 5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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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ACharacter Class 로 Blueprint 를 만들게 되며 해당과 같이
Component 들이 추가되어 있다.
이 장에서는 ACharacter 를 구성하는 Component 를 알아보도록 하자.

CapsuleComponent

Character 충돌체 영역을 담당하며
RootComponent 로 설정이 되어 있어 모든 USceneComponet 의
기준이 되는 Component 입니다.

CapsuleComponent 의 Detail Panel 살펴보도록 하자.

Shape

  • Capsule Half Halt Height
    캡슐의 절반 높이를 설정하며 높이는 Radius 보다 작을 수 없다.
  • Capsule Radius
    캡슐의 반지름을 설정한다.
  • Shape Color
    캡슐이 그려지는 색상을 설정한다.

Arrow Component

단순한 화살표가 Rendering 되는 Component 로
Character 가 바라보는 방향을 표시하는 Component 이다.

Skeletal Mesh Component

Character 의 Mesh 를 결정하는 Component 로
StaticMesh 가 아닌 Skeletal Mesh 를 설정한다.
Skeletal Mesh 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Character Movement Component

Character 의 물리적인 움직임을 담당하는 Component 로
ACharacter 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AActorComponent 의 파생클래스이다.

General Settings

일반 적인 설정 기능을 담당한다.

  • Gravity Scale
    중력이 곱해지는 정도를 설정한다.
  • Max Acceleration
    최대 가속도를 설정하며 속도의 변화율을 결정한다.

  • Breaking Friction Factor
  • Breaking Friction
  • Use Separate Beraing Fiction
    이 세가지는 제동 거리를 만들기 위한 마찰력과 관련된
    기능같다.
    나중에 추후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Crouched Half Height
    앉거나 웅크릴 시의 Capusle 의 절반 높이를 설정한다.
  • Default Land Movement Mode
    땅에 있을 시 기본 모드를 설정한다.
  • Default Land Movement Mode
    물에 있을 시 기본 모드를 설정한다.

Walking

  • Max Step Height
    Pawn 이 계단을 올라 갈 수 있는 높이를 설정합니다.
  • Walkable Floor Angle
    경사진 곳을 걸을 때 Pawn 이 최대로 걸을 수 있는
    각도를 설정합니다.
  • Walkable Floor Z
    업데이트 예정
  • Ground Friction
    업데이트 예정
  • Max Walk Speed
    걸을 때 최대 속력입니다.
  • Max Walk Speed Crouched
    앉거나 웅크릴 시의 최대 속력입니다.
  • Min Analog Walk Speed
    아날로그 스틱을 최소로 기울일 때 붙을 가속도에 관하여
    설정하는 기능
  • Breaking Deceleration Walking
    걷기 상태에서 가속을 적용하지 않을 시 일어나는 감속을
    설정하는 기능
  • Sweep While Nav Walking
    보행 도중 Sweep Test 여부
  • Can Walk Off Ledges
    절벽을 넘어 설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
    True 시 절벽을 걸어다니며 False 시 절벽이라면 밖으로 걸아나가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기능
  • Can Walk Off Ledges when Crouching
    크런치 상태에서 절벽을 넘어 설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
  • Maintain Horizontal Ground Velocity
    경사로 지면에서 Movement 의 속력이 가로 지면을 기준으로
    이동하므로 경사로가 높을 수록 그만큼 보정되어 빠르게 이동하게
    만들어주는 기능
  • Ignore Base Rotation
    True 라면 현재 캐릭터의 월드 회전을 계속 유지하고
    False 라면 움직이는 Base 와 더불어 같이 회전한다.

Jumping / Falling

  • Jump Z Velocity
    점프의 초기 속도로 점프할 때의 속력이다.
    높으면 높을 수록 더 높이 점프한다.
  • Air Control
    공중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얼마나 제어 가능한지에 대해서
    조절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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