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Clear·2023년 1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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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T ( Unreal Build Tool )

멀티 플랫폼 빌드를 목표로 하는 게임엔진으로 빌드과정을 유연하게 하도록 하는 툴.

  • Unreal Proejct C++ 소스 빌드과정 총괄
  • 다양한 빌드구성
  • 빌드 프로세스 자동화 커스텀 툴
  • 추장저 소스코드 구조
  • 플랫폼 호환성에 맞게 프로젝트 재생성
  • 독립적인 빌드 및 스크립트 환경 제공 C# 사용

bulid.cs

  • 빌드 옵션 관리
  • PCH 사용
  • 외부 모듈 사용

targect.cs

  • 빌드 타입 정의
  • 특정 모듈을 빌드에 포함
  • 특정 타입의 빌드 결과물 생성 dll, exe

UHT ( Unreal Header Tool )

컴파일 전 모든 헤더 파일을 순회하며 리플렉션 시스템에 필요한 정보를 읽어 C++ 컴파일러가 읽기 가능한 코드를 재생성함.

  • FileName.generated.h Pasring
  • 매크로 정보 저장 generated.h, gen.cpp
  • 실행 순서
    • 빌드 명령
    • UBT 실행
    • bulid.cs , target.cs 컴파일
    • UHT 실행
    • C++ 컴파일러 실행

모듈 ( Moudule )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은 단위.

  • 독립적 컴파일이 가능 분할 컴파일
  • 재사용성↑
  • 유지보수↑

언리얼 모듈

특정 기능들을 독립된 코드 단위로 캡슐화 한 것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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