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팍한 코딩사전 git/github 참고. 개발자라면 'Git'을 다루는 것은 기본 소양,,, 'Git'은 'Version Control System'의 약자인 'VCS'에 해당한다. 프로그램의 버전 관리를 위한 툴! '버전을 관리'한다는 것은 프로젝트의 시간과
이전 게시물에 이어 터미널에 git status를 입력하면,'No commits yet'이라는 문구가 뜬다.commit을 타임캡슐이라고 생각하면 됨.그리고 'Untracked files'은 git의 관리에 들어간 적이 없는 파일.즉, 파일들을 타임캡슐에 넣은 적이 없다
이전 게시물의 결과. 다섯 가지의 버전이 만들어짐. 이것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원하는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음. git 프로젝트를 과거로 되돌리는 법 reset, revert | 과거로 돌아가는 방식 | HOW | |--|--| |reset|해당 과거로 돌아가
이전 게시물에 이어 이번엔 소스트리로 reset, revert 실습해보기. 변경사항 만들기 liverpool.yaml 삭제 .gitignore에 *.config 추가 hello.text 추가(내용 자유) 커밋 메시지 : Commit with SourceTree 이것
얄팍한 코딩사전 참고.이전 게시물에서 진행했던 과정을 토대로 하면, 이러한 그림의 결과를 도출함. main 브랜치에서 프로젝트의 메인 작업이 진행되며,나머지 두 브랜치에서 각각의 실험적인 시도를 해보는 중인 것임.두 브랜치에서 작업한 내용이 채택이 되어main 브랜치와
브랜치 간 충돌파일의 같은 위치에 다른 내용이 입력된 상황 \-> 컴퓨터는 어떤 수정 내역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모름.충돌 상황 만들기1\. conflict-1, conflict2 브랜치 생성2\. main 브랜치tottenham.yaml의 manager를 '조제 무리뉴
이번엔 소스트리로 브랜치 간 충돌을 해결하겠다! 1. 브랜치 만들고 merge, rebase 하기 to-merge, to-rebase 브랜치 생성 상단의 브랜치 버튼 클릭 rebase도 동일하게! 왼쪽의 브랜치 탭에서 클릭하여 이동 더블클릭하면 내가
github 외에도 gitlab, bitbucket 등의 동종 서비스가 있으나, github가 대중적으로 사용됨. 일반 클라우드로 협엽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구성원들이 한 번에 한 명씩만 일을 해서 비효율적임. 또한 후에 작업한 코드를 업로드하면 앞 작업물은 덮어씌워져
지금까지 vscode에서 작성한 모든 내역을 github로 옮기려고 함.이번 게시물에서는 HTPPS 선택하기.이렇게 두 가지 옵션이 뜨는데 이미 로컬에 git으로 관리 중인 프로젝트가 이미 있는 상황. 그래서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됨. 복사하기.vscode에 붙여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