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60일차 - EC2 ubuntu에서 파일 수정

박찬웅·2023년 4월 6일
0

항해99

목록 보기
65/105

23년 4월 6일

배운 것

오늘은 구현 하려고 했던 것은 실패해서 대신 EC2에서 .env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시도 한 것

그전까지 ubuntu에 들어가서 .env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전혀 몰랐었다. 그러다가 옆 팀원의 도움으로 env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git besh에서 터미널에 들어가서 ubuntu 원격 접속을 한다.
2. cd (자신프로젝트명) 들어간다
3. ls로 파일들을 찾는다.
4. .env가 없으면 touch .env 입력하면 생성할 수 있다.
5. cat .env를 입력하면 숨어있는 파일들도 볼 수 있다.
6. vi .env를 입력하면 해당 파일에 들어가서 코드들을 볼 수 있다.
7. 그 안에서 코드들을 수정한다.
8. esc 누를 후 :wq 혹은 :zz 명령어로 나가면서 저장이 된다.

알게 된 점

오늘 내가 구현하려고 했던 거리 계산 코드는 구현은 못했지만 ec2 ubuntu 안에서 .env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기에 이제부터는 파일들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할 일

내일은 미처 못했던 현 위치에서 해당 맛집의 위도 경도를 비교해서 거리를 계산해서 반경 내에 있으면 get 방식으로 호출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찾아볼 것 같다.
현재 팀원들도 다른 부분에서 계속 막혀서 막히는 부분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profile
향해 13기 node.js 백앤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