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67일차 - DB 새로 생성, 마이페이지 API 구현 시작

박찬웅·2023년 4월 13일
0

항해99

목록 보기
72/105

23년 4월 13일

시도 한 것, 알게 된 점

오늘 아침에 상당히 비몽사몽한 상태로 늦잠을 자버렸다. 그래서 점심에 가까운 시간에 기존에 있었던 DB를 삭제하고, 새로 다시 다 만들었다. 그리고 기존에 있었던 코드들은 수정하는 작업을 가졌었다. 일부 컬럼들이 변경된 점이 있어서 그렇다. 그래서 내가 구현했던 메인페이지랑 상세페이지도 수정을 했다.

이후로 오후의 간단한 회의를 진행 후 마이페이지, 피드페이지, 그리고 검색기능 이렇게 3가지를 앞으로 수행 하게 되었다. 검색기능은 우선 뒤로하고 팀원 한분이랑 맡아서 나는 마이페이지, 팀원 한분은 피드페이지 API를 역할 분담을 하게 되었다.
마이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내가 작성한 모든 피드를 볼 수 있는 기능과, 내가 작성한 상세 피드를 작성 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 API를 구현하였다. 그리고 마이페이지 들어가서 본인이 작성한 피드를 삭제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오늘은 3계층 분리는 생략하고 기존 라우터와 컨트롤러 계층만 구현하였다.

일단 구현하는데에는 어렵진 않았다. 하지만 몇몇 부분이 조금 애 먹은것이 있었지만 예전에 게시글, 댓글 API 많이 구현했을 때를 생각하면서 구현하니까 거의 늦은밤에 마무리 하였다. 아직 몇몇 기능은 미구현 했는데 scrap 개수 조회랑 feed의 개수도 나타나게 구현을 해야하는데 이 부분은 아직 미구현 상태로 마무리 하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오늘은 기본적인 API 작성만 마무리 한 상태로 마무리 하였다.

앞으로 할 일

내일은 마이페이지를 3계층 분리 작업과 scrap 개수랑 feeds 개수도 나타나게 알고리즘 방식을 구현 해볼 생각이다.

profile
향해 13기 node.js 백앤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