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3일차 - 트러블 슈팅 내용 정리

박찬웅·2023년 5월 9일
0

항해99

목록 보기
98/105

23년 5월 9일

  • 오늘 TIL은 매우 짧습니다.

시도 한 것, 알게 된 점

시연 영상을 팀장님이 직접 모두 하신다고 하셔서, 백앤드에서 트러블 슈팅 대표적으로 3가지만 정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부탁을 받았다. 우리가 총 6가지를 적었는데 어제 리드미랑 브로셔에서 적었던 자세한 내용을 적었던 트러블 슈팅들을 보고 대표적으로 3가지를 정하는 작업을 했다.

먼저 가장 트러블 슈팅에서 오랜 시간이 걸렸고, 기술적으로 힘들었던 카카오톡 소셜 로그인, 두 번째로는 리스폰 시간이 가장 오래 걸려서 앞으로 프로젝트에서 크게 문제가 되었던 메인페이지 리스폰 오래 걸리는 현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3번째가 나흘 동안 고생했던 multer 사진 업로드 문제로 정하게 되었다. 근데 이 문제를 최대한 축약해서 말하는 것은 어려웠다. 사실 자세하게 말하면 되지만 시연 영상 중 트러블 슈팅은 길어야 3분 30초 내로 해야되는데 이걸 프론트 3개와 백앤드 3개 정도 말하게 되면 대략 하나당 30초내로 말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다른사람이 들어도 이해 되면서 짧게 축약 하는 것에서 약간의 난관이 있었다.

그래도 2시간동안 말을 최대한 수정하면서 정오쯤에 팀장님한테 무사히 전달을 하였다. 협업쪽으로는 이게 전부였고, 이후에는 팀장님이 시연 영상을 찍고 있어서 사실상 우리가 뭔가 해야 할 것은 없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메모했던 파일들이나 프로그램들을 정리 하는 작업을 가졌고, 나머지는 이전에 내가 작성했던 코드들을 스스로 리뷰 하는 시간이나 개인공부만 가볍게 하고 간만에 좀 휴식을 많이 취한 날이였다.

앞으로 할 일

내일 중으로 발표 시연 영상을 피드백을 해 주셔서 그거에 맞춰서 다시 최종 시연 영상을 찍게 될텐데 이 부분도 아마 팀장님이 하실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이 외로 우리가 할 것이라면 아마 슬슬 발표 ppt 제작도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profile
향해 13기 node.js 백앤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