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4기 React 5일차 (공부의 방향)

최영진·2022년 11월 4일
0

1. mini 프로젝트 발표회

오늘은 mini 프로젝트의 발표가 있었다.
4일간 팀원들과 열심히 작업하여 자신 있었지만 긴장도 되었다.

발표회가 시작되고 정말 괴물같은 분들이 많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물론 이번 내일배움캠프가 처음이 아니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 분들의 기술을 보고 아직 배울것이 산더미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2. 회고

Keep (다음 프로젝트에도 유지할 것)

  • 안된다고 접지 않고 계속 도전해 본 것
  • 했던 것으로 끝내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해 본 것
  • 동료들의 피드백을 듣고 개선해 나간 것
  • 5일동안 12시간 이상 씩 궁댕이 붙이고 앉아있던 것!

Problem

  • 프론트엔드 한 페이지를 프레임만 잡고 그냥 진행한것!
  • id, class 등 태그를 정하지 않고 진행한 것
  • 사전지식 없이 큰 욕심을 부린 것

solution

  • 프레임을 S.A에서 잡고 그 후 회의를 통해 색감이나 컨셉등을 논의하여 만드는게 좋을것 같다.
  • 똑같이 회의를 통해 어느 정도 노선을 잡고 진행 하여야겠다. 각 폼에 명칭을 붙이는 등!
  • 큰 욕심을 부렸더니 아무것도 되지 않았다. 다 구현될 수 있는 것들이었지만 나의 실력이 받쳐주지 않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기본기를 더 탄탄히 하여 더 멋진 개발을 하여야겠다.

Try

  • 이번 프로젝트에서 html, css, bootstrap 말고 사용한 기술이 없다. 다음 프로젝트에선 여러 기술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개발해야겠다.

Feel

  • 대학 조별과제 말곤 이렇게 팀으로 처음 본 사람들과 작업을 해본 것이 아예 처음이라 긴장되었지만 너무 좋은 팀원들을 만나 어려운점도 극복하고 서로 피드백하면서 실력이 조금은 향상된것 같다.
    다른 괴물같은 조 분들도 같은 반이니 만나게 된다면 똑같이 피드백 받으면서 같이 실력을 키워 나가고 싶다.

ps. 기동대 대원들 다 성공했으면 좋겠다.

 
profile
안녕하시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7일

기동대 언젠간 저렇게 현실에서 같은포즈로 개발자로 성공해서 사진찍어주세요! ㅎㅎㅎ
한주간 정신 없으셨을텐데 미니프로젝트 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