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Cannot resolve symbol 'springframework'

Coastby·2022년 10월 8일
2

문제 해결

목록 보기
2/17

○ 문제 상황

오랜만에 Springboot로 작업한 프로젝에 들어갔더니 관련 키워드에 다 빨간줄이 그어져 있었다.

*** 다른 블로그의 화면이지만 마치 이렇게 보였다.

빨간 키워드에 뜨는 경고문으로 서칭을 하였다.
서칭 키워드 : Cannot resolve symbol 'springframework'

○ 해결 과정

다양한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주된 내용은 버전이 달라지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또한 다양한 해결법들이 제시되었다.

너무나 잘 정리해주신 블로그가 있어서 이를 토대로 해결할 수 있었다.
참고 : https://ottl-seo.tistory.com/entry/IntelliJ-Cannot-resolve-symbol-%EC%97%90%EB%9F%AC-%ED%95%B4%EA%B2%B0

첫번째 방법

빌드를 다시 한다.
상단 메뉴바 Build > Clean Project 하고 나서, Build > Rebuild Project
(이 방법은 해보지 않았다.)

두번째 방법

캐시를 비우고 재실행한다.
상단 메뉴바 File > Invalidate Cashes / Restart.. 선택
IDE가 재실행하고 확인을 한다.
(이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았다.)

세번째 방법

Gradle을 refresh 해준다.
상단 메뉴바 View > Tool Windows > Gradle에 들어간다.
우측에 새로운 윈도우가 생성된다. 여기서 프로젝트명을 우클릭하여 Refresh Gradle Dependencies를 누르고 기다린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다.)

네번째 방법

Preferences (cmd + ,)에서
Build, Execution, Deployment > Build Tools > Gradle > Build and Run usingRun tests using이 Gradle이라면 Intellij IDEA로 바꿔준다.
(원래 설정이 되어있었다.)

다섯번째 방법

IDE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

profile
훈이야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