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_FE_44] Section 1-Unit1 학습 방향

챔수·2023년 2월 13일
0

개발 공부

목록 보기
1/101

부트캠프 첫 일정으로 앞으로의 학습방향 이해

첫날인 만큼 OT로 앞으로의 일정들에 대해서와 부트캠프 내에서의 수칙들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그 중

'페어 프로그래밍'

을 통해 실무에서 있을 협업을 익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실제 수강했었던 선배 기수들의 좋은예시와 나쁜 예시를 볼 수 있었다. 실제로 현업을 해본게 아니지만

'협업,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 개발자.'

라는 말은 익히 들어서 중요하다는 것을 머리 속으로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 예시로 보니 생각 했던 것 보다 더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프로젝트에 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언어를 배우고 스킬들을 익히는것 뿐만이 아닌 팀원들과의 소통하는 방법 또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다.

profile
프론트앤드 공부중인 챔수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