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클래스 기반의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컴파일러
소스 코드를 기계어 코드(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로 변환합니다
Syntax
프로그램이 따라야 할 규칙
System.out
콘솔에 정보를 표시하는 표준 출력 스트림
Variable
값을 저장하는 메모리 위치
Assignment
변수에 값 제공(예: i = 1)
메서드오버라이딩이란
:동일한 클래스에 이름이 같지만 매개 변수가 다른 두 개 이상의 메서드를 가질 수 있는 능력
자바의 특징
멀티 쓰레드를 지원
풍부한 라이브러리로 쉽게 개발가능
운영체제에 독립적
자바 가상 머신(JVM)
자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가상 컴퓨터(vm)
java API란
-java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필요한 주요 기능을 미리 만들어서 제공
이클립스 단축키
단축키 전체 목록보기 :ctrl+shift+L
폰트 크기 증가/감소: ctrl+ +,-
한 줄 삭제: ctrl+D
행단위 복사:ctrl+alt+down
멀티컬럼 편집:alt+shift+A
행단위 이동:alt+ up,down
자동 들여쓰기:ctrl+i
주석: ctrl+/
변수: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
변수의 선언 이유: 값을 저장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
상수:한 번만 값을 저장 가능한 변수
리터럴: 그 자체로 값을 의미하는 것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Integer.parseInt();
math.round(); // 반올림
math.random
var randomInteger = Math.floor(Math.random() * 11); // 0부터 10까지의 난수
console.log(randomInteger); // 정수 값, 예를 들어 7
toString(); 을 사용하면 int형을 문장형으로 변환 시킨다 1차원일때 사용
deepToString:을 사용하면 똑같이 문자형으로 변환 되는데 이거는 2차원 배열의 사용한다
클래스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클래스 용도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객체 = 인스턴스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객체가 왜 필요한가?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객체를 사용한다는것은?
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public class만 허용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변수명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
ex) Tv t;
t = enw Tv();
static int "";//클래스 변수
static을 붙여서 변수를 선언하면 인스턴스화를 하지않고 바로 사용할수있다
왜냐하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중요)
메서드의 장점 - 중복코드 제거,관리용이,재사용가능
스택(stack):밑이 막힌 상자, 위에 차곡차곡 쌓인다 꺼낼때는 제일 위에 있는것부터 꺼낸다
기본형 매개변수 - 변숙의 값을 읽기만 할수 있다 변경x
참조형 매개변수 - 변수의 값을 읽고 변경할 수 있다
오버로딩: 한클래스 안에 같은 이름의 메서드 여러개 정의하는 것
1.메서드 이름이 같아야 한다
2.매개변수의 개수 또는 타입이 달라야 한다
3.반환 타입은 영향없다
생성자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마다 호출되는 인스턴스 초기화 메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