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n()
: 이벤트 핸들러 연결
$("#something).on("click", function () {
...
});
$("#button").on({
mouseenter: function () { $(this).addClass("reverse"); },
mouseleave: function () { $(this).removeClass("reverse"); }
});
hover()
: mouseenter 이벤트 핸들러와 mouseleave이벤트 핸들러를 동시에 연결
$(selector).hover(eventHandler, eventHandler);
# hover 메서드의 첫 번째 매개 변수는 mouseenter 이벤트 핸들러
# hover 메서드의 두 번째 매개 변수는 mouseleave 이벤트 핸들러
$("#button").hover(
function () { $(this).addClass("reverse"); },
function () { $(this).removeClass("reverse"); }
);
- off()
: 이벤트 핸들러 연결을 제거
- one()
: 이벤트 핸들러를 연결하고 한 번 실행된 후 자동으로 제거
$("#button").on("click", function() {
alert("Hello World!");
$(this).off();
});
$("#button").one("click", function () {
alert("Nice to meet you!");
});
- 이벤트 객체(Event object)
: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 객체
: 이벤트 객체를 통해 이벤트의 상태 파악과 조작
: jQuery메서드에서 사용하는 이벤트 객체는 JavaScript 이벤트 객체의 속성들을 정리해놓은 객체
- event.type
: 발생한 이벤트 타입
- event.which
: 키보드나 마우스 이벤트에서 눌러진 버튼의 코드
- event.target
: 이벤트가 발생한 DOM 요소
- event.pageX
: 브라우저 화면을 기준으로 한 마우스의 X 좌표
- event.pageY
: 브라우저 화면을 기준으로 한 마우스의 Y 좌표
- event.timeStamp
: 이벤트가 발생한 시각 (ms)
- trigger()
: 이벤트 강제 발생
# trigger 메서드는 매개 변수로 넘긴 이벤트를 강제로 실행시킨다.
$("#button1").on("click", function () {
alert("Hello World!");
$("#button2").trigger("click");
});
$("#button2").on("click", function () {
alert("Nice to meet you!");
});
JavaScript는 프론트와 백엔드(Node.js)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웹 개발 공부의 근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단추에서 끝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