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14일차

coffeed-cat·2021년 6월 2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14/90

2021/06/02 수요일 사전준비 14일차

오늘은 낮에 볼일보고 오후부터 계속 프로젝트 작업을 했다.

제일 큰 작업은, 거대한 표의 데이터를 전부 뽑아서 정리해서 백엔드로 보내는 함수를 만드는거였는데, 완성하고 나니까 너무 뿌듯했다.

근데 몽고db로 배열을 그냥 보내면 분리되서 가는 듯 했다.

팀장님께서 stringify해서 보내달라 하셔서, 나도 공부할겸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백엔드가 받는데까지 성공했다.

다 끝나고는 JS 프로젝트 진행했다.

어제 웹개발종합만 해서 JS는 안열어봤는데, 오늘 열어보니 화면을 확대한 것 마냥 요소들이 전부 커져있었다. 화면을 줌아웃하니까 내가 알던 크기로 돌아왔다. 아무래도 저번에 확대한채로 작업을 한 모양이다.

처음엔 다른 사람이 뭘 건드린 줄 알았다ㅠ

근데 애초에 코드가 많이 안복잡해서 금방 고쳤다.

다운로드 버튼이랑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려고 했는데, 다운로드는 검색해보니 조금 자세하게 알아봐야 할거같아서, 일단은 즐겨찾기 먼저 만들기로 했다.

로컬스토리지 기반의 프로그램인데, 로컬스토리지를 오랜만에 써서 이렇게 복잡한 놈인걸 까먹고있었다.

로컬스토리지는 받은 애들을 무조건 스트링으로 변환시켜서, 딕셔너리 만들고 그걸 JSON.stringify랑 parse로 변환시켜가면서 넣었다 뺐다 해야한다.

나름 재미있었다.

즐겨찾기까지 구현완료했다.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