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3일차

coffeed-cat·2021년 6월 11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23/90

2021/06/11 금요일 Chater 1 : End

오전에 팀원들끼리 회고록 작성하고 1주차를 마무리했다.

많이 배워간다. 다음 프로젝트도 기대가 된다.

오늘 내일로 해서 제공받은 알고리즘 강의를 전부 듣고,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알고리즘주차가 시작된다.

알고리즘이라 함은 군대에서 재귀함수 부분까지 백준을 풀었어서(거의 애기걸음마 수준인데) 왠지 모르게 자신있었다.

근데 안하다보니까 다 까먹은건 물론이고, 파이썬 문법도 적응이 안돼서 낮에 시간을 너무 많이 썼다. 집중력도 좀 떨어졌다.

파이썬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고 조금씩 진행하다보니 <소수 구하기> 문제에서 뭔가 유독 이해안가는 부분이 있었다.

n % 1 == 0이라는 조건만 써도 돌아가는데 위에 표시해놓은 and~ 조건을 붙이면 성능이 개선된다 하셨다. 이해가 안갔다. 계속 생각하고 친구한테도 물어본 결과, 필요없는 조건인 것으로 스스로 결론내렸다.

오늘 배운것

  • 시간복잡도, 공간복잡도, 점근표기법(빅오, 빅오메가)
    백준풀다가 가끔씩 질문에 답변주신 분들이 적어놓은게 이거였구나... 확실히 이걸 배우고 나니까 보이는게 많아졌다.

  • 어레이는 데이터 조회할때 좋고 링크드 리스트는 데이터 삽입, 삭제가 많을때 좋다.

  • 링크드 리스트는 클래스로 구현한다. 함수 잘 짜기가 힘들다😥 조금 생각하면 간결하게 쓸수있는걸 너무 무식하게 쓰고있다.

  • 파이썬의 클래스 생성자는 def __init__(self) 요로케 쓴다.

  • 링크드리스트 합하는 함수 만들때 for문에서 결과값*10을 한번씩 넣어주면 0을 하나씩 늘릴수있다. 이런 방법이 다 있네 싶었다🤣무식하게 배열에 숫자 저장하고 10에 배열길이만큼 제곱했었다.

  • 이진탐색은 정렬되어있어야 사용가능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