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34일차

coffeed-cat·2021년 6월 22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36/90

2021/06/22 화요일 Chapter 2 : 2-2일차

오늘 드디어 권장진도까지 다 끝냈다.

최상진도가 남았지만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가고싶다.
따라서 내일은 강의들의 숙제들을 한번 더 풀고, 권장진도 문제들중에 어려웠거나 못풀었던 문제들을 곱씹어가며 풀어 볼 예정이다.

오늘 동적계획법에 대해서 글을 썼다.
확실히 누군가를 가르쳐주기 위해서 정리를 하다보니 나도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였다. 공부가 되었다.
알고리즘 책에서 많은 참고를 했다.
어느정도 이해를 했다 생각했는데, 내가 참고한 책에 나와있는 문제들은 어려워보였다.
알고리즘 문제들을 보면, 실제로 난이도가 쉽든 어렵든간에 지레 겁부터 먹게된다.
아직 많이 부족해서 자신이 없어서 그런다.
자신있어질때까지 힘내자.

분해합 문제를 풀었다.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았다.
조금 더 속도를 빠르게 해보고 싶은 욕심에 나름 설계한다고 코드를 짜봤다.
검색시작하는 숫자를 원래수에서 제곱근을 빼고 추가로 -1로 짠 코드였다.
제대로 정답을 뽑아내지도 못했다.
냉정하게 생각해보니 무슨 근거로 저런 공식을 세웠는지도 모르겠다.
근거없는 설계를 했다. 반성.

피보나치 함수 문제는 설계를 잘 해놓고 배열선언을 이상하게 해서 틀렸다.



오늘 배운것

  • 파이썬에서 이차원 배열을 선언할 때는

    [[1 for col in range(10)]for row in range(10)]

    이렇게 for문을 같이 써줘야 복사가 된다.

    [[1,1]]*10

    이렇게 선언을 했더니 주소값을 복사해버려서, 요소 하나만 바꿔도 전체가 바뀌는 해프닝이 있었다. 이런걸 "얕은 복사"라고 한다.

    또 하나 배웠다.

  • </br>로 줄바꿈 가능



해야 할 일

  • ⌛체크아웃!!(매일매일)⏳

  • ✅동적계획법 정리글 작성

  • ✅권장진도 완주

  • 계단오르기 문제 글 작성

  • ❔Heap의 최대높이, insert 시간복잡도 복습
    하긴 했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

  • 알고리즘 강의 3,4주차 숙제 복습

  • 권장진도 문제 중 어려웠던 문제 복습

  • AWS Lambda, 마이크로 서비스 조사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