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51일차

coffeed-cat·2021년 7월 9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54/90

2021/07/09 금요일 Chapter 5 : Start

본격적으로 협업주차가 시작되었다.

중고거래 사이트를 만들기로 했다.

낮까지 API와 와이어프레임을 짜고나서, 백엔드 팀원들이랑 Git 원격저장소를 연결해서 push pull 연습을 하고 각자 맡은 작업을 시작했다.

중고거래 사이트이다보니 기본적으로 게시판과 비슷하다.

게시판을 수도 없이 만들어온 덕분에, 굳이 복사 붙여넣기를 하지 않고도 빠르게 만들었다.

다른 팀원들도 빠르게 끝내서 회원가입 하는 부분까지 완료했다.

내일은 모든 기능이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보고, socket.io를 도입할 생각이다. 가능하다면 빠르게 배포해서 프론트랑 연결까지 해버리고 싶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 어떻게 DB에 저장하고 다시 불러올지, 실험해보고싶다.

오랜만에 협업을 했는데, 역시 어렵다.
내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일도 나머지 팀원들에겐 필요없을 수도 있으니까.
그냥 즐기면서 협업을 경험하는 것에 의의를 두기로 했다.



오늘 배운것

  • git push pull, 자주자주 push pull 하면 충돌이 나도 고치기 쉽다.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