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55일차

coffeed-cat·2021년 7월 13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59/90

2021/07/13 화요일 Chapter 5 : 2-2일차

오늘은 반성으로 시작한다.

집중을 매우매우 안했다.

자기주도적으로 뭐라도 했어야 했는데, 딱히 한 것이 없다.

시간을 많이 낭비했다.

새로운 걸(DB) 공부하기는 했는데, 하는둥 마는둥 했다.

몰입도는 5점만점 중 1.4점을 기록했다.

이래서는 안된다.



원인을 분석해보자면,

  1. 강제된 과제가 딱히 없었고, 내가 정해놓은 과제도 기한을 정해두지 않아서 언제 해도 상관없었다. 즉, 계획을 안짰다.

  2. 3~40분 남짓 대기시간이 발생했을 때 딱히 뭘 정해놓고 하지를 않았다.

  3. 뭐가 어찌됐든 간에 집중을 안했다.

  4. 알고리즘을 밤에 풀려고 하니 잠이 와서 집중이 안된다.



시도해볼 해결책

1번 원인
:
내일 오전에 Multer, DataURL로 이미지 업로드 구현하기, 프로 젝트 코드 DataURL 사용하는 코드로 바꾸기.

오후에는 MySQL로 DB바꿔보고, 테스트 코드 작성하기(테스트 코드 작성 관련 자료도 찾아보고싶다).

2번 원인
:
짧게 주어지는 시간(주로 팀 미팅 대기시간)에는 알고리즘 오답노트 블로그 글 작성으로 통일.

4번 원인
:
내일은 MySQL로 DB 바꾸고 나서 알고리즘 풀어보기.
고민하고 답보고 이해하는건 최대 1시간까지.
모르는 개념 쓰는 문제는 오래 붙잡고 있어봐야 안풀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한 일

  • SQL과 NoSQL의 장단점 공부

  • 서버 배포

  • Multer 공부

  • 백준 2110 공유기 설치 (해결은 못함)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