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5일차

coffeed-cat·2021년 5월 24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5/90

2021/05/24 월요일 사전준비 5일차

날씨좋다(^_^)b

웹개발종합 4주차 돌입!

4주차에는 서버를 구축하고 주로 API를 만들었다.

Flask라는 프레임워크로 서버를 만들었다.

서버랑 클라이언트랑 왔다갔다 하면서 만들었는데, JS랑 파이썬이라서 특히 JS쪽에서 파이썬문법 써버리는 실수가 잦았다.(ㅋㅋㅋ)

4주차 너무 재미있었다.
독학할 때는 계획도 근본도 없이 진도를 막나가서 재미가 없었는데, 제대로 짜여진 커리큘럼 따라서 공부하니까 재미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이 컴퓨터로 서버 만들고 브라우저로 접속하고 하는걸 "로컬개발환경"이라고 한다.

  • 파이썬에서 서버를 돌아가게 하는 파일은 대체로 app.py라고 이름붙임.

  • Flask를 쓸때는 프로젝트폴더에 static, templates폴더가 있어야한다.(static에는 css나 이미지파일들, templates에는 HTML파일이 들어간다)

  • !!!API 만드는 순서!!!
    1. 클라이언트와 서버 확인하기
    2. 서버부터 만들기
    3. 클라이언트 만들기
    4. 완성

  • db.bookreview.find( { } , { '_id' : False } )
    조건없으면 첫번째 {} 비워놓는다!!

  • meta태그란? 그 웹사이트를 대표해서 보여지는 컨텐츠들에 붙이는 tag
    웹사이트에서는 보여지지않고, 카톡같은 메신저로 보냈을때 웹사이트가 요약되서 보이는 그거임

  • 근데 하던대로 크롤링하면 meta태그는 안긁어와짐
    그래서 BeautifulSoup의 ( ' meta [ property = " og-title " ] ' ) 선택자를 이런식으로 정해줘야함

5주차 강의도 기대된다.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