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로그인시, 캐시 사용문제

Stormi·2022년 4월 27일
0

개발

목록 보기
10/20

<문제점>
캐시를 사용해서 사용자가 로그인을 했을 때, 난수 값을 돌려줘서 사용자인지를 확인했다. (멤버 조회, 삭제, 변경시에 이 난수값으로 사용자인지 확인)

하지만, id가 1번인 사용자가 id가 2번인 사용자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었다. 캐시안에 있는 밸류값이면 이 상황이 가능했고, 밸류값이 아니면 불가능했다. 문제는 나의 코드에 있었다.

이렇게 id값을 이용해서 캐시에 저장을한다.

<해결방법>

나는 authMember의 값을 print해서 찍어보았다.
내가 짠 로직대로 Token값을 입력받으면 authMember의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이 authMember의 아이디 값과 내가 파라미터로 받은 아이디값이 같으면 수정가능하게하고 다르면 일단은 아무것도 변경을 안하게 해주는 예외처리를 해주었다. 하지만 후에 exception코드를 짜서 수정해야할 거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