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드 모니터

https://panpan49.com/·2023년 2월 17일
0

정보

목록 보기
110/131

이번에는 깔끔하면서도 군더더기가 없어 2번이나 구매한 삼성전자의 커브드모니터 27인치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27인치 C27F396(블랙) / C27F391(화이트) 처음 삼성 커브드모니터를 구매한 것은 작년인데요. 사실, 제가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것은 아니고, 아내님이 사용하는 일러스트용 PC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보조모니터를 달아주기 위해 구매한 것입니다. 구매한 모델은 블랙색상으로 27인치임에도 커브드라 그런지 시원시원하고, 작업에 몰입하기 좋습니다. 그 이후 아버지가 컴퓨터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컴퓨터 1대를 조립해서 드렸는데... 막상 쓸만한 모니터가 없기에 모니터를 하나 새로 구매를 해야했습니다. 어떤 모니터를 구매할까 고민하다가 위 커브드 모니터가 나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 같은 계열의 27인치 커브드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삼성 커브드 모니터 C27F396의 뒷면을 살펴보면 HDMI포트 1개, VGA포트 1개를 지원하고 그 옆에는 헤드폰 잭을 꽃을 수 있는 포트와 DC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화이트색상의 C27F361도 같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뭐, 스펙도 같고, 색상만 다른 제품이니까요. 필자는 항상 따로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고 모니터 암을 사용하기에 이 모니터암 거치가 되는지 꼭 확인을 하는데요. 후면을 보면 베사홀을 이용해서 모니터암도 문제없이 거치가 가능합니다. 글고 아래 모니터 받침대 부분이 구형처럼 동그렇게 되어있어서 아쉬웠다. 하지만 선택지가 많이 없었다고!! ​​모니터 스팩이 엄청 좋은건 아닌데, 구매할때 가장 고민되었던게 해상도부분이다. 해상도 높은 게임을 하거나 할때 깨질수도 있다고해서,, 근데 일단 난 해상도 높은 게임은 하지 않는다. 해봤자 유투브 볼텐데 (유투브도 티비나 핸드폰으로 보는게 대부분이지 뭐) 이번에 딩고뮤직에 올라온 아이유 영상을 켜봤는데 화질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전혀 안들었다. 제일 고화질로 설정해서 (4k) 봤는데 사실적이고 꽤 모니터가 소화를 잘 하더라. 해상도는 1920 x 1080 FULL HD입니다. 게이밍으로 쓰실려면 더 좋은 모니터를 사시는게 나을 것 같긴 하지만, 저 같이 블로그하고 뉴스보고 유튜브 영상보고 그러는 사람들에게는 가성비로 딱인 것 같습니다ㅎㅎ​ 일단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해야겠죠?ㅎㅎㅎ 2개 구성품이 있는데 모니터 목을 사진에다가 집어넣으면 됩니다.​ 빨간 네모친 부분을 나사로 조여주시면 모니터가 고정이 됩니다!ㅎㅎㅎ 그리고 모니터에 연결하면 완성!!​ 제가 IT전문 블로거가 아니라... 배경이 올드하네요ㅋㅋㅋㅋ 이렇게 모니터 화면과 연결하면 끝입니다 FHD급 27인치 68.6cm 크기의 대화면 입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딱 모델넘버가 적혀있는 커버시트가 있고, 그 밑에모니터랑 기타 부속품이 차곡차곡 쌓여있습니다. 설치 CD, 모니터 받침대, 전원케이블  및  HDMI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짠!!  심장을 쿵쾅쿵쾅 뛰게 만든 27인치 커브드 모니터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ㅋㅋㅋ모니터의 중앙부터 가장자리까지 선명하게 표현을 하며, 색 균일또한 동일하여좀 더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요~ 대각 샷인데, 아무리봐도 커브드란 느낌은 들지 않죠..ㅋㅋㅋ  위에서 찍은 모습입니다.모니터의 중앙부터 가장자리까지 선명하게 표현을 하며, 색 균일 또한 동일합니다.커브드모니터의 장점으로 화면이 사용자를 향해 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문서작업, 그래픽작업시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제품 후면인데, 하얀색의 하이그로시 광택재질로 되어 있습니다.압도적인 몰입감1800R 스크린 곡률 세련된 스타일과 현대적인3면 베젤리스 디자인 게임에 몰입감을 더하는게임 모드와 AMD FreeSync 눈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곡선 ​게임도 업무도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1800R의 이상적인 곡률의 화면이 몰입도를 높여주죠.오래보아도 눈의 피로가 덜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실제 사용자의 후기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네이버 후기 사진 첨부 ​ 수려한 디자인 ​3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로 모니터를 화면으로 꽉 채웠습니다. 다크 블루 그레이 컬러와 Y형 스탠드로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죠.이젠 스타일까지 생각하고 선택하세요.실제 사용자의 후기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네이버 후기 사진 첨부 ​ 끊김 걱정 없이 부드러운 화면 ​영화도 게임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부드럽게 즐기세요.
출처: 커브드 모니터 추천 순위 TOP 5 27인치 32인치

profile
약초에 관심이 많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