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08.07

요리하는코더·2020년 8월 7일
0

TIL

목록 보기
9/193
post-thumbnail

오늘은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많이 배웠는데 막상 TIL에는 적을건 별로 없는것 같다,,,! 지금 올릴려는 React 프로젝트 세팅 글은 조금 마무리가 안 되서 마무리 되는 대로 업로드 하겠다!

👉 오늘 한 일

  • 멘토링을 받았다. 멘토님께 진행사항을 알려주고 피드백을 듣고 앞으로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정리했다.
  • 이제 개발을 들어가야해서 프로젝트 세팅 단계에 있다. 처음이지만 ESLint와 Code Style Guide를 적용하고 husky를 통해 컨벤션에 맞지 않는 commit을 방지할 계획이다.

👉 공부한 내용

  • 멘토링을 받으며 추가로 설계해야 하는 부분, 프로젝트 발표 때 준비할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 백엔드를 맡은 팀원에게 DB 설계하는 법, Swagger라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 React 프로젝트를 진행해야하는데 한번 제대로 하고 싶어서 ESLint와 Prettier를 설정을 하고 Airbnb Code Style Guide를 적용해보려고 한다. 아직 블로그 글이 미완성이어서 조만간에 업로드하겠다,,,!

☕️ 잡담

어제 잡담의 Tip으로 Prettier에 대해 작성했는데 오늘 프로젝트 세팅을 하면서 좀 더 상세하게 알 수 있었다. 개발 공부는 하면 할 수록 알아가야 하는 내용이 많은 것 같고,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가?', '올바르게 프로젝트 세팅을 하고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여러가지 시도해보면서 많이 성장하고 싶다. 개발자 지망생(?)들 모두 화이팅합시다~🔥
오늘의 팁은 생략하겠습니다,,,ㅎ 일정이 있어서 정리하기가 빠듯하네요 ㅠㅠ😞


📑 참고 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