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08.24

요리하는코더·2020년 8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23/193
post-thumbnail

더 늦어지면 작성 안(못(?)) 할 것 같아서 작성하는 TIL,,,!

👉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개발
  • 피드백

👉 공부한 내용

  • 프로젝트 개발을 하며 돌아가는 코드지만 맞게 작성한지 궁금한 코드가 있었다. 그래서 과 선배분한테 물어서 어렴풋이 답을 알았다.(리액트를 전문적으로 하진 않아서 아는 선에서 알려주셨다!)
    내 질문은 아래와 같았다.

Class 밖에서 데이터를 넣어주고 Props로 넘겨도 데이터가 잘 전달되는데 왜 굳이 State로 작성해야하나요?

답변은 의존성이었다. state는 내부에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class 밖에 작성하는 변수보다 의존성이 없다고 하였다.(내가 정리를 잘 못했을 수도 있으니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내가 지금 작성한 코드는 단순해서 큰 차이는 없지만 큰 프로젝트는 예민해서 사소한 부분에서 에러가 많이 난다고 했다.

이런 것을 들으면서 진짜 배울게 많다고 느꼈다!
코드가 없어서 이해가 잘 안 될수도 있지만 내 TIL 이니깐 :)

  • 친한 사람들끼리 만든 단톡에서 setState()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는데 배우게 된 답변이다.

    setState()는 컴포넌트를 항상 즉각적으로 갱신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여러 변경 사항과 함께 일괄적으로 갱신하거나, 나중으로 미룰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ko.reactjs.org/docs/react-component.html#setstate)

☕️ 잡담

시간이 늦어져서 작성을 못 하게 될까 봐 급하게 작성한다 ㅠㅠ 프로젝트 개발이 재밌지만, 알면 알수록 공부할 게 많고 고민되는 부분이 많다!
그리고 친구랑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는데 각자의 분야에 따라 생각하는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 읽기 좋은 글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