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만에 작성하는 TIL이다,,, 공부나 프로젝트 개발을 안 한건 아니지만 중간에 멘탈도 나가고 좀 헤이해져서 작성을 못했다. 잡담 부분이 길어질 것 같다,,,

👉 오늘 한 일

  • 알고리즘 공부 (2020.10.09)
  • 쿠팡 코딩테스트 (2020.10.09)
  • 멘토링 (2020.10.10)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관련된 특강(2020.10.10)
  • 프로젝트 개발 (2020.10.09~11)

👉 공부한 내용

  • 쿠팡 코딩테스트 전에 공부할 겸 프로그래머스 월간 챌린지 시즌 1 문제들을 풀었다. 추후 상세한 설명 글을 작성할 계획이지만 간단히 작성해보면 아래와 같다.
    - 두 개 뽑아서 더하기 -> 애초에 제한 사항의 사이즈도 작으므로 2중 for문을 사용해서 해결했다.
    - 삼각 달팽이 -> 어디를 채우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숫자를 넣어줬다.
    - 풍선 터트리기 -> 왼쪽과 오른쪽에 어떤 풍선이 있으면 남을 수 있는지 생각하면 풀 수 있다.
    4번은 코테 준비하러 가야할 시간이어서 못 풀어봤다.
    나는 내가 맞춘 문제더라도 다른 사람의 코드를 확인하는데 정말 깔끔하게 잘 작성한 사람들이 많다고 느꼈다,,,! 더 열심히 해보자

  • 쿠팡 코딩테스트,,, 정확성과 효율성 채점 결과를 알려주지 않아서 몇개를 맞췄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아쉽다,,, 4문제를 다 풀었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는 마지막에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생각났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수정을 못 했다. 하나는 에러가 나서 ide에서 확인해보니 문제가 없었는데 프로그래머스 환경에서는 계속 에러가 났다. ide를 안 쓰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더 해야겠다,,,

  • 멘토링을 가볍게 진행하면서 서로의 진행 사항을 공유했다. 팀원들 다 열심히하니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관련된 특강을 들었는데 멘토님께서 2015년에서 예측한 2020년을 보여주면서 현재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현재 2020년 언택트 시대에 트랜드가 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 등 여러가지를 알려주셨다. 그리고 생각의 전환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퀴즈를 내주셨다.
    서울에 있는 자동차는 몇대일까? 혹은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 한번 생각해보시길 :)

  • 프로젝트 개발을 하는데 계속 크롬사파리에서 보이는게 달라서 애를 먹었다,,, 크롬에서는 margin이 부모 영역 안에 생겼는데 사파리에서는 부모 영역 밖에 생겼다ㅠㅠㅠ 검색을 해도 잘 안나와서 padding을 사용해서 해결을 했다,,, Css는 어렵다,,,

☕️ 잡담

코딩 테스트를 보고 다 풀었다 생각했는데 1.5문제 정도를 실수(실력도 있지만,,,)로 날려서 멘탈이 좀 나가있었다 ㅠㅠ Ide 없이 푸는 연습을 한동안하다가 요즘에 다시 ide를 설정하면서 사용했는데 그게 독(?)이 될지 몰랐다,,, Ide 없이 디버깅하면서 문제 푸는 연습을 해야겠다,,, 다들 Ide가 없는 상황에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합시다,,,!🤦‍♂️
어제 멘토링과 특강을 듣고 친구랑 야식을 사서 영화를 봤다. 라라랜드를 보고 먼가 아쉬워서 Last Christmas도 봤다. 하나는 왓챠, 하나는 넷플릭스에 있었는데 아마 라라랜드가 왓챠였던 거 같다,, 약간의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라라랜드는 추천을 많이 받았었는데 봐야지 봐야지 했다가 못() 봤던 영화였다. 영화는 노래도 좋고 재밌었지만 먼가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감도 느껴지고 여자 주인공의 태도? 행동?이 좀 그랬어서 기대만큼 좋은 영화는 아니었다. 취업을 슬슬 준비하는 입장에서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감이 더 크게 느껴져서 일 수도 있을 것 같다😩

Last Christmas는 친구랑 라라랜드 보고나서 고민하다가 고른 영화였다. 여 주인공이 변하는 과정이 담긴 영화인데 재밌게 봤다. 조금 뻔한 부분이 있지만 사람이 변하는 부분이나 그냥 은근한 설렘이 좋았던 거 같다,,,ㅎ,,,

결말이 중요하거나 중간에 엄청난 반전이 있진 않지만 혹시 스포가 될까봐 스포는 하기 싫으므로 간단하게 작성해봤다. 두 영화 다 재미 없는 편은 아니므로 한번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대신에 둘 다 좀 달달한 부분이 많아서 보고나서 먼가 후폭풍,,,은 감당을 해야할 것이다.
졸다가 오늘도 작성을 안 하면 또 루즈해질 것 같아서 작성을 했는데 작성하길 잘한 거 같다! 조금이나마 머리가 정리된 느낌이다,,,ㅎ 코딩 테스트와 프로젝트 개발로 바쁜데 딴짓하는 시간을 줄이고 열심히 해야겠다! 번아웃이 좀 왔던 거 같지만 극복하려고 한다. 취업 준비생, 열심히 공부하는 분들 다들 화이팅🔥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