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1.10.28

요리하는코더·2021년 10월 28일
1

TIL

목록 보기
177/193
post-thumbnail

어쩌다보니 또 일주일만에 TIL✏️

👉 오늘 한 일

  • 공부

👉 공부한 내용

  • 코드깎는노인님이 운영하는 yeu.kr에서 문제를 풀었다. 클로져(Closure)를 연습해보자라는 문제 였는데 요즘 클로져에 대해서 다시 공부를 해서 쉽게 풀릴 주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안 풀렸다.. 근데 콘솔에서는 나오는데 실행하면 텍스트로 나와서 계속 코드가 잘못된 주 알았다. 하지만 살펴보니 조건 처리를 다 해야만 출력이 되는 것이었다.
결과값
function() {
	return i++;
} (Function)"
  • 이런식으로 나와서 아에 잘못짠 주 알고 다시 클로저 공부를 했다. 코드깎는노인님의 유튜브에서 자바스크립트 클로저 쉽습니다와 코딩앙마님의 자바스크립트 중급 강좌 #11 클로저(Closure) 5분만에 이해하기를 보고 다시 풀었는데 애초에 영상에 나온 코드처럼 작성해도 안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단톡방에 질문하니 조건문을 올바르게 처리 안하면 위의 결과값이 나온다는 것이었다. 나는 테스트를 위해 조건문을 안 만들었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function solution(start, end) {
   // 여기에 코드를 작성해주세요
  let i = start;
  let max = end;
  return function() {
     if(i <= max)
      return i++;
      else return undefined;
  }
}

계속 코드에 문제가 있는 주 알고 막 고치면서 풀다보니 코드가 지저분하다. 아마 리팩토링하면 아래처럼 할 수 있을 거 같다.

function solution(start, end) {
   // 여기에 코드를 작성해주세요
  let i = start;
  return () => (i <= max ? i++ : undefined)
}

☕️ 잡담

언제나처럼 바쁘게 보내고 있다. 게다가 어제 백신 맞고 계속 컨디션이 별로여서 공부도 많이 못 했다 ㅠㅠ 생각보다 어지럽지는 않은데 전체적으로 몸에 힘이 없고 좀 멍한 상태였다...
여기저기 코테도 보고 면접도 보는 데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