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2.03.22

요리하는코더·2022년 3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93/193
post-thumbnail

너무 졸려서 자기 전에 작성하는 TIL✏️

👉 오늘 한 일

  • 회사 업무
  • Javascript 공부
  • React 공부

👉 공부한 내용

  • 온보딩 과제 중에 'a tag 보다 next/link가 낫지 않을까요'라고 내가 피드백을 남겼는데 공부하다보니 잘못된 피드백인걸 알았다 ㅠㅠ 공식 문서에서 정확히 찾지는 못했는데 stackoverflow, reddit에서 외부의 페이지로 이동할 때는 window.location이나 a tag를 사용하라는 말을 보았다.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여 죄송했고.. 관련해서 좀 더 공식문서에 내용이 있는지 찾아봐야겠다.
  • Javascript 스터디때 서로 문제를 냈는데 내가 낸 문제에 반응이 좋았다. 적당한 낚시와 개념이 들어갔다고 했는데 나는 사실 코드깎는노인님의 자바스크립트의 - this에서 코드를 가져온 거였다...ㅎ... 다시 공부해서 답안을 잘 작성해야겠다.
  • 실전 리액트 프로그래밍으로 스터디 준비를 하는데 webpack, babel 등의 세팅을 간단히나마 사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하나하나 따라치다보니 속도가 조금 늦지만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 FEConf 2021 [B3] 우리는 응집도에 대하여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영상을 봤다. 회사에서 얘기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좋은 내용이었다. 코드를 짤 때 평소에 신경쓰려고 했지만 잘 못 지키고 몰랐던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테스트 코드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 더 배울 수 있었다. 좋은 연설(?) 감사합니다.🙏

☕️ 잡담

  • 회사 일을 하면서 부족함도 많이 느끼고 좀 더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코드숨을 신청할 까 고민 중이다. 위에서 언급한 FEConf 연사님이 대표로 있으시기도 하고 거기서 교육 들은 분들의 후기가 좋았다. 그리고 인프런의 CTO이자 하루키의 법칙 등으로 유명한 갓 개발자 향로님의 코드숨 후기를 보면서 개발에서 어느정도의 실력을 갖춘(물론 백엔드 개발자여서 못하신다고 스스로 하시지만...) 분도 이렇게 열심히 배우는 것을 보면서 자극을 받게 되었다. 가격과 일정 때문에 조금 고민이지만 좋은 강의는 맞는 것 같다! 꼭 수강하지 않더라도 공부는 열심히 해야겠다 :)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