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저장 장소: 값 타입은 데이터를 스택(Stack) 메모리에 직접 저장합니다.저장 방식: 값 타입의 변수를 할당할 때는 해당 변수에 데이터의 실제 값이 저장됩니다. 해당 타입: 값 타입의 예로는 기본 데이터 타입(int, double, char 등), 구조체(struc
스택은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관리되는 메모리 영역입니다. 주로 함수 호출과 관련된 지역 변수와 매개변수가 이 영역에 저장됩니다.자동 메모리 관리: 함수가 호출될 때 스택 프레임이 생성되고, 함수가 종료될 때 해당 프레임은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이 과정에
C가비지 컬렉터는 "mark and sweep"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주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마킹(Marking): 가비지 컬렉터는 루트 집합(Root Set)에서 시작하여 접근 가능한 모든 객체를 탐색하고 표시합니다. 루트 집합은 스택, 정적 영역,
C정의: 박싱은 값 타입(예: int, double, struct 등)을 참조 타입 객체인 System.Object나 다른 인터페이스 타입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발생 시점: 이 변환은 값 타입이 힙 메모리에 저장되어야 할 때 발생합니다.메모리에서 발생하는 일:메모리
Cconst 키워드는 상수를 선언할 때 사용됩니다. const로 선언된 변수는 컴파일 시간에 값이 결정되어야 하며, 프로그램 전체에서 변경할 수 없는 고정된 값으로 처리됩니다.특징과 사용법:const 변수는 반드시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되어야 합니다.컴파일 타임에 값이
C1\. 불변성 (Immutability): \- C2. 메모리 할당: \- 문자열이 생성될 때, 필요한 메모리는 동적으로 할당됩니다. 문자열의 불변성 때문에, 연결(concatenation), 수정, 부분 문자열(substring) 추출 등의 연산은 추가 메모리를 사
C델리게이트는 C기본 사용법:델리게이트 선언: 메소드 시그니처(반환 타입과 파라미터 리스트)와 일치하는 델리게이트를 선언합니다.델리게이트 인스턴스 생성: 선언한 델리게이트 타입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호출할 메소드를 지정합니다.델리게이트 호출: 델리게이트 인스턴스를 통
콜백 패턴은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 한 함수가 다른 함수에게 작업의 완료나 발생한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패턴은 비동기 처리, 이벤트 리스닝, 또는 특정 조건 발생 시 특정 로직을 수행하도록 할 때 유용합니다. 콜백은 일반적
C1\. 현재 인스턴스의 멤버에 접근: 클래스 내부의 메서드나 생성자에서 클래스의 필드, 프로퍼티, 다른 메서드에 접근할 때 this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특히 메서드의 매개변수 이름과 클래스의 필드 이름이 같을 때, 필드와 매개변수를 구분하기 위해 this를 사용할
C1\. List<T>내부 자료구조: 동적 배열(Dynamic Array)시간 복잡도:추가, 삭제(마지막 요소): 평균 O(1)인덱스를 통한 접근: O(1)검색: O(n)삽입, 삭제(임의 위치): O(n)LinkedList<T>내부 자료구조: 이중 연결 리스
CC1\. 가비지 컬렉션: C2. 저스트-인-타임 컴파일(JIT): C3. 추상화 수준: C반면 C++은 성능 최적화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C++의 성능이 더 빠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직접적인 하드웨어 제어: C++는 개발자에게 메모리 접
동적 크기 조정이 필요할 때: 고정 크기의 배열과 달리 List< T >는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되므로 요소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때 용량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순차적인 데이터 액세스: 데이터를 순서대로 접근하거나 처리해야 할 때 List< T >가 유용합
1. 기본적인 LINQ 쿼리 문법 2. 메소드 체인을 사용한 LINQ 3. 정렬 (Ordering) 4. 집계 함수 (Aggregation) 5. 그룹화 (Grouping) 6. 조인 (Join) 7. 선택 (Proj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