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원 리스트 90도 회전하기
def rotate_a_matrix_by_90_degree(a):
n = len(a) # 행 길이 계산
m = len(a[0]) # 열 길이 계산
result = [[0] * n for _ in range(m)] # 결과 리스트
for i in range(n):
for j in range(m):
result[j][n - i - 1] = a[i][j] #행의 처음이라면 열의 끝으로 가는 느낌
return result
# 자물쇠의 중간 부분이 모두 1인지 확인
def check(new_lock):
lock_length = len(new_lock) // 3
for i in range(lock_length, lock_length * 2):
for j in range(lock_length, lock_length * 2):
if new_lock[i][j] != 1:
return False
return True
def solution(key, lock):
n = len(lock)
m = len(key)
# 자물쇠의 크기를 기존의 3배로 변환
new_lock = [[0] * (n * 3) for _ in range(n * 3)]
# 새로운 자물쇠의 중앙 부분에 기존의 자물쇠 넣기
for i in range(n):
for j in range(n):
new_lock[i + n][j + n] = lock[i][j]
# 4가지 방향에 대해서 확인
for rotation in range(4):
key = rotate_a_matrix_by_90_degree(key) # 열쇠 회전
for x in range(n * 2):#새 자물쇠에서 key의 시작점
for y in range(n * 2):
# 자물쇠에 열쇠를 끼워 넣기
for i in range(m): #새 자물쇠에서 key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열쇠의 범위만큼 연산
for j in range(m):
new_lock[x + i][y + j] += key[i][j]
# 새로운 자물쇠에 열쇠가 정확히 들어 맞는지 검사
if check(new_lock) == True:
return True
# 자물쇠에서 열쇠를 다시 빼기
for i in range(m):
for j in range(m):
new_lock[x + i][y + j] -= key[i][j]
return False
`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 2차원 리스트 90도 회전하기
vector<vector<int> > rotateMatrixBy90Degree(vector<vector<int> > a) {
int n = a.size(); // 행 길이 계산
int m = a[0].size(); // 열 길이 계산
vector<vector<int> > result(n, vector<int>(m)); // 결과 리스트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m; j++) {
result[j][n - i - 1] = a[i][j];
}
}
return result;
}
// 자물쇠의 중간 부분이 모두 1인지 확인
bool check(vector<vector<int> > newLock) {
int lockLength = newLock.size() / 3;
for (int i = lockLength; i < lockLength * 2; i++) {
for (int j = lockLength; j < lockLength * 2; j++) {
if (newLock[i][j] != 1) {
return false;
}
}
}
return true;
}
bool solution(vector<vector<int> > key, vector<vector<int> > lock) {
int n = lock.size();
int m = key.size();
// 자물쇠의 크기를 기존의 3배로 변환
vector<vector<int> > newLock(n * 3, vector<int>(n * 3));
// 새로운 자물쇠의 중앙 부분에 기존의 자물쇠 넣기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n; j++) {
newLock[i + n][j + n] = lock[i][j];
}
}
// 4가지 방향에 대해서 확인
for (int rotation = 0; rotation < 4; rotation++) {
key = rotateMatrixBy90Degree(key); // 열쇠 회전
for (int x = 0; x < n * 2; x++) {
for (int y = 0; y < n * 2; y++) {
// 자물쇠에 열쇠를 끼워 넣기
for (int i = 0; i < m; i++) {
for (int j = 0; j < m; j++) {
newLock[x + i][y + j] += key[i][j];
}
}
// 새로운 자물쇠에 열쇠가 정확히 들어 맞는지 검사
if (check(newLock)) return true;
// 자물쇠에서 열쇠를 다시 빼기
for (int i = 0; i < m; i++) {
for (int j = 0; j < m; j++) {
newLock[x + i][y + j] -= key[i][j];
}
}
}
}
}
return fal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