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관련 정보 정리

아현·2023년 9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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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개념


1. 버텍스 (Vertex)

  • 버텍스란 하나의 점이다.

  • 정점이라하며 3D의 가장 기본단위다.

  • 2D의 포인트와 대응되는 개념이지만 정점은 위치, 색상, 법선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Vertex vs Polygon

  • 포인트는 x,y 좌표값만 가지고 있다.
  • 버텍스는 위치, 색상, 법선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2. 폴리곤 (Polygon)

  • 최소의 면 단위

  • 선과 선들이 모여 최소로 면이 되는데 이게 삼각형이다.

  • 버텍스 3개를 모인 최소의 하나의 면 단위를 폴리곤이라고 한다.

3. 메쉬 (Mesh)

  • 폴리곤들이 모이면 최소한 3차원 공간상의 면을 만든다.

    • 하지만 폴리곤 만으로는 3차원 공간상의 목잡한 물체를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다.
  • 폴리곤들이 모여서 나온 하나의 물체 덩어리를 메쉬라고 한다.

    • 즉 메시는 폴리곤이 모여 만들어진 3차원 공간상의 물체이다.



RealtimeMeshComponent




RuntimeMeshComponent




AI를 사용하여 vertex 예측


네, AI를 사용하여 vertex를 예측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I를 사용하여 vertex를 예측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훈련 데이터 수집: 훈련에 필요한 3D 모델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데이터는 이미 vertex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데이터 전처리: 수집한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AI 모델이 학습하기 적합한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이는 데이터 정규화, 크기 조정, 노이즈 제거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AI 모델 설계: 예측하기 위한 AI 모델을 설계합니다. 일반적으로 딥러닝 기반의 모델 (예: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등)을 사용합니다.
  4. 모델 학습: 전처리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AI 모델을 학습합니다. 이는 입력 데이터에서 vertex를 예측하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가중치 조정과 같은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5. 예측: 학습된 AI 모델을 사용하여 새로운 입력 데이터에 대한 vertex를 예측합니다.

이 과정에서 AI가 예측하는 vertex는 훈련 데이터에 기반하여 생성되며, 예측의 정확도는 훈련 과정 및 사용된 모델의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AI가 예측하는 vertex는 수동으로 수행하는 경우와 비교하여 다른 특징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예측된 vertex를 사용하여 게임 개발이나 시뮬레이션 등에 적용하기 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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