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 main 브랜치로 전부 merge 하기

차슈·2024년 4월 17일
0

TIL

목록 보기
2/70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어서 어제 개인 branch에 만들어놨던 html, css, js를 하나로 합쳐야하는 아주 복잡한 일을 해야했다.

처음엔, main.html안에 css와 js가 다 들어가있는 아주 복잡하고도 복잡한 코드가 6개 생겨버린것이다.

일단, pr을 하고 합쳐야하기 때문에 다들 html과 css js를 각각 따로 나누기로 하였다

이런식으로!!

그리고 합치는 임무는 내가 맡았다.
가장 틀을 잘 만드신 분의 branch로 들어가서 코드 하나씩 다 뜯어가면서 합쳤다!

1. 이미지가 다 각각의 branch에 있다는것.

일단 현재 내가 쓰고있는 branch에는 팀원들의 이미지는 없다는걸 깨달아버렸다. 사실 쉽게 깨달을 수 있는건데.....머리가 안돌아갔다고 치자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은 사실 많을건데, 나는 가장 쉽고도 수동적인 방법을 쓰기로 했다.

그 branch에 들어가서 이미지 복사-붙여넣기의 작업을 시행해버렸다.
이와 관련해서는 깃허브 내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야겠다.

2. css에 의외로 겹치는 이름이 많았다.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때 같은 컴포넌트에서 같은 이름을 사용하기로 했는데, 이와 관련해서 겹치는 이름이 있었다. 사실 여기에서 시간을 많이 썼다. 각각의 이름+컴포넌트 이런식으로 해결했다!

3. pr 후 내 브랜치에서의 pull

내 브랜치에서의 Pull을 하는데, 넣은 파일과 뺀 코드도 많다보니 pull하는데 시간이 진짜 오래걸렸다. 그리고 다 된 pull을 보는데 원래 내 브랜치에 있던 코드를 가져다가 main에 넣었기때문에 당연히 충돌이 일어났다. 이거 고치는데 코드가 넘 길어서 고생했다..

고치는 방법은

1) =====이런식으로 되어있는것 다 확인하기
2) 지워주기
3) 내 브랜치에 저장된 코드와 바뀐 코드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다 지운다.

이렇게 해주면 된다.

사실 재밌었다!!! 매번 배울때마다 새로운 느낌의 프론트엔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