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시작하다.

크래시봄·2022년 5월 23일
0

Flutter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프로젝트 의뢰가 들어왔다.

얼마전 의뢰가 들어왔는데 이번 프로젝트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최근 Google I/O에서 Flutter3.0이 발표되었는데 이로인해 Flutter가 꽤 핫하다.
본인은 iOS개발자이지만...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의 몸값이 한계에 왔다는 생각도 들었고..
그래서, 멀티플랫폼으로의 도전으로 Flutter에 도전을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우선 프로젝트의 핵심 기능을 정의해보았다.

  • Android와 iOS를 지원해야한다.
  • Google Firebase와 연계하여 푸시기능을 사용해야한다.
  • Wifi와 Bluetooth기능을 컨트롤해야한다.
  • 회원기능(로그인, 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탈퇴등)
  • 공지사항
  • 기타설정

대략 이정도 기능일것 같다.
다행히 UI에는 많은 Custom을 요하지 않았다.
사실 Flutter를 공부해야하는 리스크가 약간 있긴하지만...
그 이상의 개발 생산성을 고려해보면 도전해 볼 만하다.

종종 공부하면서 막히거나 깨닫게되는 내용은 메모를 복습차원에서 자주메모를 해두어야겠다.

profile
꿈을 쫓는 iOS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