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μ‚°μž D02πŸ”°

μ΅œμ„±μ§„Β·2023λ…„ 1μ›”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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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λͺ©λ‘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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πŸ”Ή μ—°μ‚°μž

1.μ—°μ‚°μž

  • ν”„λ‘œκ·Έλž¨μ—μ„œ 연산을 μˆ˜ν–‰ν•˜κΈ° μœ„ν•˜μ—¬ μ‚¬μš©λ˜λŠ” νŠΉμˆ˜κΈ°ν˜Έλ“€

2. λŒ€μž…μ—°μ‚°μž(=)

  • λ³€μˆ˜μ— μˆ«μžλ‚˜ λ¬Έμžμ—΄ λ“±μ˜ 자료λ₯Ό μž…λ ₯ν•˜κ±°λ‚˜ μ—°μ‚° κ²°κ³Όλ₯Ό λ‹€λ₯Έ λ³€μˆ˜μ— ν• λ‹Ήν•œλ‹€.

3. 사칙 μ—°μ‚°μž

  • λ”ν•˜κΈ°(+), λΉΌκΈ°(-), κ³±ν•˜κΈ°(*), λ‚˜λˆ—μ…ˆμ˜ λͺ«(/), λ‚˜λ¨Έμ§€(%)
  • 10 λ‚˜λˆ„κΈ° 3을 계산할 λ•Œ, μˆ˜ν•™μ—μ„œλŠ” λͺ«μ΄ 3, λ‚˜λ¨Έμ§€ 1이라고 κ³„μ‚°λœλ‹€.
  • 10 / 3 -> λ‚˜λˆ—μ…ˆμ˜ λͺ«λ§Œμ„ μ·¨ν•˜μ—¬ 결과값은 "3"이닀.
  • 10 % 3 -> λ‚˜λˆ—μ…ˆμ˜ λ‚˜λ¨Έμ§€λ§Œμ„ μ·¨ν•˜μ—¬ 결과값은 "1"이 λœλ‹€.
  • λͺ¨λ“  μˆ˜λŠ” 0으둜 λ‚˜λˆŒ μˆ˜κ°€ μ—†λ‹€.

4. 단항 μ—°μ‚°μž

  • λ³€μˆ˜μ— λŒ€ν•œ μ—°μ‚° κ²°κ³Όλ₯Ό λ‹€μ‹œ 자기 μžμ‹ μ—κ²Œ 적용 ν•˜λŠ” 경우
  • λ‹€μ‹œ 자기 μžμ‹ μ—κ²Œ λŒ€μž…ν•˜κ³ μž ν•˜λŠ” 경우의 약식 ν‘œν˜„μ΄λ‹€.
	int x = 100;	->	int x = 100;
	x = x + 5;		x += 5;
  • 단항 μ—°μ‚°μžλŠ” λͺ¨λ“  사칙 μ—°μ‚°μžμ— ν‘œν˜„ κ°€λŠ₯ν•˜λ‹€.
	+=, -=, *=, /=, %=

5. 증감 μ—°μ‚°μž(++, --)

  • νŠΉμ • λ³€μˆ˜μ— μ €μž₯λ˜μ–΄ μžˆλŠ” 값을 1μ”© 증가, κ°μ†Œ μ‹œν‚¬ 경우 μ‚¬μš©
  • 단항 μ—°μ‚°μžλ‘œ ν‘œν˜„ν•  수 μžˆλŠ” μ‹μ—μ„œ 계산 λŒ€μƒ 값이. 1인 경우,
    λ§μ…ˆκ³Ό λΊ„μ…ˆμ— λŒ€ν•΄μ„œλŠ” λ‹€μ‹œ ν•œλ²ˆ μΆ•μ•½ν•  수 μžˆλ‹€.
  • λ§μ…ˆμ˜ 경우
	x = x + 1;
	x += 1;
	x++; 
	++x;
  • λΊ„μ…ˆμ˜ 경우
	x = x - 1;
	x -= 1;
	x--;
	--x;
  • x++와 ++x의 차이점
    -> 증감 μ—°μ‚°μžλŠ” κ·Έ μžμ²΄κ°€ λ‹€λ₯Έ μ—°μ‚°μ‹μ˜ ν”Όμ—°μ‚°μžλ‘œ μ‚¬μš©λ μˆ˜ μžˆλ‹€.
    이 λ•Œ, μ¦κ°μ—°μ‚°μžμ˜ ν‘œμ‹œ μœ„μΉ˜μ— 따라 κ²°κ³Όκ°€ μ„œλ‘œ λ‹€λ₯΄κ²Œ μ μš©λœλ‹€.
    (μ¦κ°€λ˜λŠ”κ±΄ κ°™μ§€λ§Œ μ‹œμ μ΄ λ‹€λ₯΄λ‹€)

  • x++ 경우
    ->μ¦κ°μ—¬μ‚°μžκ°€ 뒀에 ν‘œμ‹œλ˜λŠ” 경우, ν˜„μž¬ x의 값을 λ¨Όμ € μˆ˜μ‹μ— μ μš©ν•˜κ³ 
    λ‚˜μ€‘μ— x에 λŒ€ν•œ 1증가 처리λ₯Ό ν•œλ‹€.

	int a = 100;
	int x = 1;
	inx y = a + x++;		// 100 + 1
	System.out.println(y); 	// y:101, x:2
	//그리고 x = 2 둜 증가
  • ++x 경우
    ->μ¦κ°μ—°μ‚°μžκ°€ μ•žμ— ν‘œμ‹œλ˜λŠ” 경우, ν˜„μž¬x의 값을 1증가 μ‹œν‚¨ ν›„,
    κ·Έ κ²°κ³Όλ₯Ό μˆ˜μ‹μ— μ μš©ν•œλ‹€.
	int a = 100;
	int x = 1;
	int y = a + ++x;		//100 + 2 
	System.out.println(y);	// y:102, x:2

6. 비ꡐ μ—°μ‚°μž

  • λ‘κ°œμ˜ λ³€μˆ˜ κ°’ κ°„μ˜ 관계λ₯Ό λΉ„κ΅ν•˜μš” μ°Έ(true)μ΄λ‚˜ 거짓(false)의 κ²°κ³Όλ₯Ό λ°˜ν™˜ν•œλ‹€.
  • κ°™λ‹€ ==
    λ‹€λ₯΄λ‹€ !=
    초과 >
    이상 >=
    미만 <
    μ΄ν•˜ <=
  • 주어진 식이 참인지 거짓인지 νŒλ³„ κ°€λŠ₯ν•˜λ―€λ‘œ,
    μ—°μ‚° κ²°κ³ΌλŠ” boolean κ°’μœΌλ‘œ μƒμ„±λœλ‹€
	int x = 100;
	int y = 1;
	boolean r = x λΉ„κ΅μ—°μ‚°μž y;

7. 논리 μ—°μ‚°μž

  • μ’Œλ³€κ³Ό μš°λ³€μ„ 논리 μ—°μ‚°ν•˜κ³ , μ°ΈμΌλ•ŒλŠ” true, κ±°μ§“μΌλ•ŒλŠ” false 값을 λ°˜ν™˜ν•œλ‹€.

  • λ‘κ°œ μ΄μƒμ˜ 비ꡐ μ—°μ‚°μžμ˜ κ²°κ³Όλ‚˜ boolean 값에 λŒ€ν•΄ μΆ”κ°€λ‘œ
    "AND" λ‚˜ "OR" 연산을 μˆ˜ν–‰ν•˜μ—¬ κ²°κ³Όλ₯Ό μ–»λŠ”λ‹€.

  • AND의 의미λ₯Ό κ°–λŠ” && μ—°μ‚°μžλŠ”
    λ‘κ°œμ˜ boolean값을 λΉ„κ΅ν•˜μ—¬ λͺ¨λ‘ true인 κ²½μš°μ—λ§Œ 결과값이 true

  • OR의 의미λ₯Ό κ°–λŠ” || μ—°μ‚°μžλŠ”
    λ‘κ°œμ˜ boolean값을 λΉ„κ΅ν•˜μ—¬ λ‘˜μ€‘ ν•˜λ‚˜λΌλ„ true인 경우 결과값이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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