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cs와 Pugs

박준규·2023년 2월 25일
1

하스켈로 만든 것

목록 보기
1/1

Darcs

Darcs는 하스켈로 만든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인데 물리학자인 David Roundy가 2003년에 만들었다.

Darcs는 원래 C++로 만들었는데 버그가 너무 많아서 하스켈로 다시 만들었다.

David에 따르면 어떤 개발자들은 Darcs에 기여하려고 하스켈을 배웠는데 그 중에 한 명이 오드리 탕(Audrey Tang)이다.

오드리 탕

오드리는 Darcs에 기여하려고 하스켈을 배우다가 책 Types and Programming Languages를 읽게 되는데 그 책에서 가벼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 구현해 보라는 연습 문제가 나온다. 그래서 고른 언어가 Perl 6였다.

오드리는 12세에 펄을 처음 배웠고 35세에 대만 최연소 장관이 되었다.

Pugs

Perl 6를 구현하기 위해서 만든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프로젝트가 Pugs이다. 2019년에 Raku로 이름이 바뀌었다.

참고

profile
코딩하는 물총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