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이야기는 다 빼고 개념적인 부분만을 추려서 정리하였습니다. 다만 개념 정리 부분을 많은 부분을 저의 말로 바꿔썼기에 자기 생각이 강합니다.객체 지향을 실세계로 비유하는 관습은 객체 지향 교육의 용이성 덕분에 널리 퍼졌다. 아무래도 실세계로 묘사하다 보면 추상화,
책 내용을 요약하였다 하지만 개인적인 주관이 엄청 많습니다. 자기 말로 풀어내지 않는다면 그저 추상적인 소리로 남을 것 같아서 지식을 거의 저의 말로 바꿔 버렸습니다. 그냥 이 아이는 이거 읽고 이런 생각했구나 정도로 봐주심 감사합니다.4챕터부터 시작됩니다. 기존 챕터
object 책을 읽은 후 제 생각을 담아 정리한 포스트입니다. 틀린 부분은 언급해주시면 갑사합니다.실행 중에 제대로 동작하기변경에 대비하기이해하기 쉬워야 함. 초기 설계 코드Theater가 Customer, Bag, TicketSeller, TicketOffice 모
이 글은 Object 책을 읽고 요약한 내용입니다. 책 내용과 다를 수 있으니 틀린 부분은 언급해주심 감사합니다.객체 지향 설계의 핵심은 객체들에게 적절한 책임을 부여하고 각각의 객체는 협력이 부여한 역할을 수행하며 시스템의 목표를 달성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다형
객체끼리 협력하기 위해서는 서로 의사소통하는 수단이 필요하다. 메시지가 바로 이 수단에 해당한다.참고로 객체를 구현할 때 수신하는 메시지는 class 구현시 명시하기 때문에 신경 많이 쓰나 송신하는 메시지는 메서드의 구현 과정에 그냥 쓰고 생각 안하는 경우가 있다. 자
8. 의존성 관리하기 어떤 객체에 의존해야 한다면... 실행 시점 : 의존하는 객체가 제대로 동작하기 위해서 실행 시에 의존하는 객체가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 구현 시점 : 의존 대상 객체가 변경될 경우 의존하는 객체의 클래스 코드도 함께 변경해야 한다. 시점에 따
10. 상속과 코드 재사용 중복 코드 > DRY(Don't Repeat Yourself) : 중복을 만들지 말라. 한 번, 단 한번 원칙 또는 단일 지점 제어 원칙으로 불린다. 중복 코드의 폐해는 잘 알꺼라고 생각한다. 더 심각한 건 중복을 없애지 않고 중복 코드
다형성(Polymorphism) : Poly(많은)과 morph(형태)의 합성으로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매개 변수 다형성 : 인스턴스 변수나 메서드의 매개변수 타입을 임의의 타입으로 선언한 후 사용되는 시점에 구체적인 타입으로 명시하는 방식,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