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cy8erpsycho·2023년 8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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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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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1. Framework이다.

2. 오픈 소스

소스가 공개되어 있어서 고칠 수 있다.

3. IoC 컨테이너를 가진다.

Inversion of Control 제어의 역전, 즉 주도권을 스프링이 가진다.

  • Class -> 설계도
Class 티모 {
	변수
	변수
}
abstract class (추상적인 의미)
	캐릭터{
}

캐릭터는 추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실체화가 불가능하다.

  • Object -> 실체화가 가능한 것
  • Instance -> 실체화 된 것

오브젝트 new를 해서 heap이라는 메모리에 올린다.
오브젝트는 메서드가 실행되는 순간에만 메모리에 떠있다.

스프링 IOC 는 수많은 오브젝트를을 스캔해서 heap에 띄운다.

4. DI(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

스프링이 관리하는 객체를

내가 원하는 모든곳에서

즉 메소드에서 쓸수있다.

스캔을 하면 딱 한번만 그 인스턴스가 뜨고

그걸 공유해서 쓸 수있다.

싱글톤

  1. 많은 필터가 있다.

필터 : 문지기한테 임무를 줘서 막는 역할

스프링 자체 :

필터 (사용)
필터 (사용x -> ㅇ사용)
직접 필터 생성

인터셉터 (권한있으면들어오게 없으면 나가게)

  1. 스프링은 많은 어노테이션을 가지고있다.

컴파일 체킹

어노테이션 (주석+힌트) <- 컴파일러가 무시x
@override가 다르게 되어있으면 컴파일 에러

글에서 주석은 컴파일러가 무시함

스프링에서 -> 어노테이션은 객체 생성의 역할

@Component -> 클래스 메모리에 로딩
@Autowired -> 로딩된 객체를 해당 변수에 집어 넣어라
@

@Component			IOC
Class A {          <--------
						


}

리플렉션 (분석하는 기법 - 런타임시 분석)

  1. 메세지 컨버터를 가지고있다.

중간데이터 : xml 이 원래 쓰이다가 JSON이 대세가됨

자바 object를 중간언어인 JSON으로 바꾸고
파이썬 object로 바뀜

  1. 스프링은 bufferedReader와 BufferedWriter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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