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per Class
- 래퍼 클래스는 기본 타입을 객체로 포장하는 클래스입니다. 8개의 기본 타입에는 boolean, byte, char, short, int, long, float, double이 있습니다. 래퍼 클래스는 각각의 기본 타입에 해당하는 객체를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 int 타입의 값 10을 래핑하면 Integer 객체가 만들어집니다.
Boxing / Unboxing
- 박싱(boxing)은 기본 타입의 값을 래퍼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 언박싱(unboxing)은 래퍼 클래스의 객체를 기본 타입의 값으로 변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Auto Unboxing
- 오토 언박싱(auto unboxing)은 래퍼 클래스의 객체를 기본 타입의 값으로 변환하는 것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10진수를 2진수를 바꿔 출력하는 함수 / 10진수를 8진수를 바꿔 출력하는 함수 / 10진수를 16진수를 바꿔 출력하는 함수
Integer.toBinaryString(int num)
: 10진수를 2진수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Integer.toOctalString(int num)
: 10진수를 8진수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Integer.toHexString(int num)
: 10진수를 16진수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예를 들어, int형의 변수 num에 10의 값이 저장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Integer.toBinaryString(num) 함수를 사용하면 "1010"이라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Integer.toOctalString(num) 함수를 사용하면 "12"라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Integer.toHexString(num) 함수를 사용하면 "a"라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