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를 4가지 명령어를 통해 움직이려 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는 좌표평면의 (0, 0)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좌표평면의 경계는 왼쪽 위(-5, 5), 왼쪽 아래(-5, -5), 오른쪽 위(5, 5), 오른쪽 아래(5, -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ULURRDLLU"로 명령했다면
단, 좌표평면의 경계를 넘어가는 명령어는 무시합니다.
예를 들어, "LULLLLLLU"로 명령했다면
명령어가 매개변수 dirs로 주어질 때, 게임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하여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function solution(dirs) {
// 경로를 담을 변수
let answer = new Set()
// 좌표 x,y
let x = 0;
let y = 0;
for(let i=0; i<dirs.length; i++){
const temp = dirs[i];
// 움직이기 전의 좌표를 담고
let prev = [x,y];
// U일떄는 x를 5보다 작으면 ++
if(temp === "U" && x < 5){
x ++;
// D일떄는 x가 -5보다 크면 --
}else if(temp === "D" && x > -5){
x --;
// R일떄는 y를 5보다 작으면 ++
}else if(temp === "R" && y < 5){
y ++;
// R일떄는 y를 5보다 크면 --
}else if(temp === "L" && y > -5){
y --;
}
// 움직인 후의 좌표를 담고
let current = [x,y]
// x나 y 둘중 하나라도 움직였을때만 answer에 add 해준다
// 경로가 반대로도 올수있으니까 반대 경로도 add
if(prev[0] !== current[0] || prev[1] !== current[1]){
answer.add(prev.join("")+current.join(""))
answer.add(current.join("")+prev.join(""))
}
}
// 반대경로도 넣었기떄문에 size/2
return answer.size/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