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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봉봉·2023년 10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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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 css

웹퍼블리싱

  1. html5 : 내용
  2. CSS3 : 레이아웃 - 배치
  3. JSES6 : 동적
    디지털 디자인 // 웹퍼블리싱 // 프론트(react 등) // 백엔드

CSS/JS 연결방식

  1. 외부: link rel script src
<link rel="stylesheet" href="css외부파일 경로"/>
  1. 내부: style script
<script>
<style>
/*CSS 코드*/
</style>
  1. 인라인: Tag 안에 적용
<태그 style="CSS 코드"></태그>

css 선택자: https://cafe.naver.com/hamminglab/21500

기본 선택자
1. (*)
2. tag
3. id
4. class
5. attribute(tag속성)
6. 문자열 선택자는 잘 사용하지 않음

조합선택자
1. 그룹선택자
태그, id, class 등 기본 선택자를 한번에 사용 가능

p, #title, .red{
	color:red;
}
  1. 자식선택자
    부모선택자 > 자식선택자{css코드}
    부모요소의 바로 하위에 있는 자식요소에 스타일을 적용
  2. 하위선택자
    선택자1 선택자2{css코드}
    선택자의 범위를 특정 부모요소의 하위요소로 한정

가상요소 선택자

1. before after
기준선택자::가상 요소 선택자{css}
::before 콘텐츠 앞 공간 선택
::after 콘텐츠 뒤의 공간을 선택

가상클래스 선택자

1. 링크/동적 가상 클래스 선택자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style>
        a:link { /* 방문하지 않은 링크*/ 
            color: blue; 
            text-decoration: none; 
        } 
        a:visited { color: purple; }/*방문한 링크*/ 
        a:hover { /*마우스 올린 링크*/ 
            color: yellow; 
            text-decoration: none; 
        }
        a:active { color: red; }/*활성화한 링크*/ 
    </style>
    <meta charset="UTF-8">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a href="https://www.naver.com/">네이버 : 이 링크는 클릭하는 동안 색이 빨갛게 됩니다.</a><br><br>
    <a href="https://www.daum.net/">&nbsp;&nbsp;  음 : 방문전과 방문후의 색을 비교해 보세요!</a><br><br>
    <p> 1. 링크 글에 underline을 표시하지 않는 것이 <br>&nbsp;&nbsp;&nbsp;&nbsp;현재 사용되고 있는 스타일 입니다.</p>
    <p> 2. 마우스 클릭과 동시에 사이트에 연결되나요...??</p>
</body>
</html>
  1. 구조적 가상 클래스 선택자

CSS 기본 스타일 시트

스타일을 지정하면 기본 스타일 보다 우선한다.

CSS 우선순위, 개별성

java에서 연산자 우선순위가 괄호 -> */ -> +- -> 관계 -> 논리 라면,

CSS에서는 !important 로 최우선 속성을 설정한다.
https://cafe.naver.com/hamminglab/21503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다. https://specificity.keegan.st/
1. 인라인 스타일
2. 아이디 선택자
3. 클래스 선택자
4. 태그 선택자
5. 전체 선택자

단위

  1. 절대단위 : px
  2. 상대단위 https://cafe.naver.com/hamminglab/21064
  • % 해당 속성의 상위 요소 속성값에 상대적인 크기
  • em 부모 요소 텍스트를 기준으로 상대적인 크기
  • rem
  • vw
  • vh
  1. 색상표기
  • alpha는 투명도(0.1처럼 0~1 사이 소수점으로 표현)
  • rgba(red, green, blue, alpha)

CSS 퍼오기

  1. 개발자모드 > 웹페이지에서 stylesheet의 href를 가져온다(element 복사)
<link rel="stylesheet" href="https://cdnjs.cloudflare.com/ajax/libs/Swiper/4.5.1/css/swiper.min.css">
  1. 위 주소에서 href 내 min을 지우고 이동하면 공백이 없는 상태로 확인된다.
  2. http 형태가 아닌 경우 앞에 https: 를 붙여 확인
<link rel="stylesheet" type="text/css" href="//img.segye.com/static/2019_segye/resources/css/style.css?ver=20230930_1">

과제

단위에 대해 아래 카페 글 확인
rgb, rgba,
px, %, em, rem
https://cafe.naver.com/hamminglab/21064
~182

java

객체지향

순차 -> 구조적(블럭) -> 객체지향(모듈화로 블럭 분리, 커넥터만 호환)

OOP 4가지

  1. 상속
  2. 다양
  3. 추상
  4. 은닉

복수개의 클래스 선언 소스파일

컴파일시 2개의 바이트 코드가 클래스 선언 수만큼 생긴다.

접근제한자

p.262
public 클래스, 필드, 생성자, 메소드 /제한 범위 없음
protected 필드, 생성자, 메소드 / 같은패키지, 자식객체만 사용
(default) 미입력 클래스, 필드, 생성자, 메소드 / 같은 패키지
private 필드, 생성자, 메소드 / 객체 내부

new 연산자

new 연산자 뒤에는 생성자 호출 코드가 오는데, 클래스() 형태를 가진다.
new 연산자는 객체를 생성시킨 후 객체의 주소를 리턴한다.
클래스명 변수명 = new 클래스명(); <-()안에는 입력값이 들어갈수 있다.

클래스의 두가지 용도

  • main 있음: 실행클래스.
  • main 없음: 라이브러리 클래스. 다른클래스가 이용

클래스의 구성멤버

필드: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 변수선언과 비슷하나 쓰임새는 다름
생성자: 객체 생성시 초기화 역할. 메소드와 선언형태가 비슷하지만 리턴타입이 없고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다.
메소드: 객체 동작으로 호출시 실행 블록. 객체와 객체간 상호작용을 위해 호출

객체의 초기화

heap 영역에서 객체가 생성되면 객체내 필드는 기본값을 자동 초기화가 된다.
stack 영역에서 일반 변수의 경우 초기화를 해주지 않으면 값 사용시 에러가 난다.

생성자 선언과 호출

  1. 모든 클래스는 생성자가 존재하며, 하나이상을 가질수있다. 생성자 선언이 없으면 컴파일러는 기본생성자를 바이트 코드 파일에 자동으로 추가한다.
  2. 클래스에 개발자가 선언한 생성자가 있다면 컴파일러는 기본 생서자를 추가하지 않는다.

this 의 특징

객체 자신의 대한 참조값을 가진다. ( 자기 자신을 가리킨다.)
메소드 내에서만 사용된다.
객체 자신을 메소드에 전달하거나 리턴하기 위해 사용된다.

객체 생성자 내에서 사용할 경우, 다른 생성자를 호출한다.
static 메소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this.멤버변수 : 매개 변수와 객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변수의 이름이 같은 겨우 이를 구분하기 위해 this 를 붙인다.
this(매개변수) : 생성자 내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한다. this(매개변수) 형태로 생성자 내에서 재사용할수 있으나, 가독성이 떨어진다. p.228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1. 오버로딩
    생성자와 메소드 오버로딩이 있다.
    매개변수의 타입, 개수가 다르게 여러개의 생성자 선언
    int a string b
    string b int a
    위 상황도 인정

생성자 오버로딩
생성자의 조건은 클래스명과 메서드명이 같아야 함. 기능별로 다르게 메서드를 구성하지만 생성자이이므로 메서드 이름은 모두 클래스명과 일치시켜야 할때 오버로딩 사용

  1. 오버라이딩 -> 재정의
    기능을 상속은 받았으나 안의 내용은 고치는것

메소드 선언과 호출

  1. 선언
    리턴타입 메소드명(매개변수,...){
    실행할 코드를 작성하는 곳
    }
  • 메소드명 : 메소드명은 첫 문자를 소문자로 시작, 캐멀 스타일

기타

CS

  1. 운영체제가 추구하는 4가지
    1). 처리 능력 향상
    2). 신뢰도 향상
    3). 응답시간 단축
    4). 사용 가능도 향상

  2. ROM, RAM

  • ROM(Read Only Memory)
    P: 한번만 입력하면 끝. 메인보드에 사용하여 변경불가로 설정
    EP: 자외선으로 삭제
    EEP(플래시 메모리 = usb): 전기적 신호로 삭제. 전원이 꺼져도 저장되어있음 -> ROM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

  • RAM(Random Access Memory)
    DRAM: Dynamic(충전/방전을 오감)
    SRAM: RS 정적 논리회로로 구성. 1비트 저장되어 static으로 고정

  1. 운영체제 속에 또 다른 운영체제
    1) 하이퍼 바이저 방식 -> VMWare, VirtualBox(os 안에 새로운 os)
    2) 컨테이너 방식 -> 버전 충돌 문제를 해결한 도커가 최근 각광 -> MSA
    도커로 윈도우에서 리눅스를 실행가능.

click down으로 유투브 인강 다운로드

번호로 되어있는 영상이 다운 락이 걸려있는경우, 1~2이외 3, 10등의 숫자를 쿼리스트링에 입력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해당 채널로 진입하여 해당동영상의 숫자가 없는 링크를 이용

한글 ㄱ~ㅎ 특수문자

다른 os 사용불가 할수있어 특수문자는 위에것으로 제한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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