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0 til - 2페이즈

Sorbet·2021년 8월 20일
0

취직은 2페이즈랄까..?

게임하다가 보면

  • 왜 게임에서 보면 보스몬스터 떄려잡을려고 치면 1페이즈, 2페이즈, 3페이즈~~ 이렇게 진행해나가다 보면 몬스터 체력이랑 방어력도 높아지고 공격패턴도 악랼해져서 끝으로갈수록 깨기 상대하기 까다로워 지는데, 이걸 회사다니면서 느끼고 있다.
  • 코쿼다닐따 Json data 순환참조 문제를 겪어서 그때는 @JsonManagedReference 이랑 @JsonBackReference 이 두개의 어노테이션가지고 해결했는데, 회사에서 개발하는 도중에 동일한 문제를 겪었는데 이거가지고는 해결이 안된다.
  • 이 순환참조 문제가 발생하는 지점이 양방향 1:N 릴레이션이라 어쩌고 저쩌고 문제가 더 발생하고 있다.
  • 1페이즈로는 그냥 점프해서 피할수 있었던 공격패턴이 2페 오니까 더블점프로만 피해지는 높이까지 데미지가 들어오는듯한 느낌?? 쉽지않다..

피곤하다

  • 이게 똑같은 시간, 어쩌면 좀더 적은 시간 개발하는데 육체적으로는 뭐 차이가 없는데 정신적으로는 좀 더 피곤함을 느낀다
  • 이게 아무래도 회사일이 알게모르게 더 지칠만한 요소들이 많은거같다. 대인관계도 좀더 복잡하고 범위도 넓고, 또 개발도 이전에 하던게 아니라 안써본것들을 새로 배워가면서 개발해야 하는 부분들?
  • 그래서 그런지 요즘 좀 피곤하다. 그래서 회사일 이외에 다른 잡스러운 정보들은 최대한 차단하고 학습하고 회사일 처리하는데 에너지를 쓰고 있다.

그와중에 내가 좀 오지라퍼인면이 있다

  • 굳이 안해도 되는 FE 개발자 입사하시는거 준비해놓질 않나, 이별을 겪은 친구 위로해준답시거 쏘아다니질 않나 .. 앞으로는 좀 덜 중요한거 신경 끄고 관심가지지 말고 조금은 더 이기적으로 내인생 내할일에 집중하려고 한다.
  • 어차피 개발자가 개발을 잘해야지 뭐 다른사람 좀 더 챙겨준다고해서.. 내가 편해지는건 아닌거같다 다른사람은 편해질지 몰라도..
profile
Sorbet is goo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