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라이브러리

dada·2021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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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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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meWork

  • 표준화,정형화된 하나의 프로그래밍 방식
  • FrameWork은 틀작업. 프로그래밍할때 정해진 틀이 있는거임(개발하기 위해 지켜야 하는 툴)
    • ex.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우리가 안드로이드 개발을 할 때 Activity끼리 정보를 주고 받고 싶으면 intent를 사용하고, Acitivity를 구성할 때는 xml을 사용해야 하는 등 이러한 규칙들은 모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라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Library

  • 도서관에 있는 책은 다른 사람이 만든 정보인 것처럼 다른 사람이 만든 정보 모아둔게 라이브러리임
  • 녹음파일재생하는 기능만들때 만들어놓은거 자체가 라이브러리고 라이브러리는 단순히 기능만 제공하는거임 우리는 가져다 쓰기만하면됨
  • FrameWork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
  • 함수나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음(FrameWork에 없음)

✅프레임웍이 유행하게 된 이유

  • FrameWork는 라이브러리에 프로그래밍방식까지 강요함 기능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하라는것까지 강요한다
  • 자유도가 떨어질 수 있지만 정해진대로만 하면되니까 프로그램 생산성 높아지고 유지보수 쉬움
  • 다른사람이 짠 코드를 알아먹기 힘들었는데 프레임웍을 사용하면 다른사람이 짜논게 정형화되어있기에 알아먹기 쉬움
  • 국내에서는 자바, spring의 프레임웍이 지배적임

✅라이브러리 사용 실전-Download & Setup

  • 사용하고 싶은 라이브러리 github주소에서 보통 Download&Setup 문서에 라이브러리를 내 프로젝트로 가져오는 법이 정리되어있음
  • Jar파일은 자바 코드 내 프로젝트에 직접 다운로드 받는거라 라이브러리 버전 업데이트 된걸 반영하려면 또 다운로드 받아야함
  • 보통 안드로이드 개발할때는 Gradle툴을 활용해서 Gradle에 코드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라이브러리를 많이 가져옴
  • compile 'com.github.bumptech.glide:glide:4.11.0' 코드를 Gradle(dependencies)에 삽입한 이후에 라이브러리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면 4.11.0 버전만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바꿔주면 돼서 편리함


  • gradle 프로젝트 단위의 repositiries코드블럭 안에 메서드 2개 추가

  • gradle app 단위의 dependencies코드블럭 안에 코드 2줄 추가
  • 앞에 붙는 implementation이 해당 라이브러리를 내 프로젝트로 구현해오겠다는 의미인데 compile붙는건 옛날방식이라 implement로 바꿔서 가져옴
  • 이미지 사용하려면 앱이 인터넷사용해서 이미지 url 타고 가서 가져와야되는데 기본적으로 앱만들때 인터넷 사용 권한 없어서 manyfest파일에서 권한줘야함

✅라이브러리 사용 실전-Getting Started

  • Glid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기본적인 3가지 함수를 사용해야함
    with() : 해당 환경의 Context나 객체를 적어주면 됨
    load() : URL, URI 등 이미지의 경로 (drawable파일경로/이미지url)
    into() : 받아온 이미지를 나타낼 공간
  • 난 도대체 아무리해도 인터넷url가져오는거 왜 안되는거야???? 인터넷 퍼미션까지 줬는데

    centeCrop() : 가운데에서 이미지를 잘라서 보여주는 함수

    fitCenter() : 이미지를 가운데에서 사이즈를 조절하여 이미지 전체를 받아오는 함수

    override(width, height)받아온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
    width는 넓이, height는 높이

이미지url따기
https://essedrop.com/ko/work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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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라는 물음을 해결하며 마지막 개념까지 공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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